[업종별 취업가이드_교육] 일대일 방문 학습 ‘눈높이’로 업계 1위를 지켜온 대교



[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업계 최초로 ‘학습지’라는 교육 서비스 개념을 탄생시키며 개인별, 능력별 일대일 방문 학습 시스템을 개발한 대교는 지난 42년간 업계 1위 자리를 확고히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교육 서비스 기업이다.


대표 브랜드 ‘눈높이’ 등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 제공


대교의 철학은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눈높이에 맞춰 가르친다는 ‘눈높이 사랑, 눈높이 교육’이다. 대교 교사 중심이었던 기존 교육시장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가져왔다. 개별 학생의 수준에 맞춰 가르치는 ‘눈높이교육’ 철학으로 학습자가 중심이 되는 진정한 교육이 실현된 것. 이후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자기주도학습관 ‘눈높이러닝센터’를 개설하고, 스마트 학습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고객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오고 있다.


대표 브랜드 ‘눈높이’ 외에도 중국어 전문 브랜드 ‘차이홍’, 독서논술학습 ‘솔루니’, 전집 브랜드 ‘소빅스’, 유아동 도서브랜드 ‘꿈꾸는달팽이’, 어린이방송 전문채널 ‘대교어린이TV’, 프리미엄 호텔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며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대교는 가르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바른 인재 양성을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또 대교의 사시(社是)인 건강한 인간, 건강한 가족, 건강한 사회를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에 대한 ‘눈높이 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직원 부모에 효도여행 지원… 다양한 복지제도


대교는 직원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사내근로복지기금을 통한 행복주택자금(주택구입 및 임차자금)과 행복생활자금(생활 안정을 위한 가계자금) 대출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직원들의 자녀가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입학할 때 축하금과 학자금을 지원하고, 경조에 따라 경조금과 경조휴가 등을 준다.


직원 및 눈높이 선생님의 부모를 대상으로 국내로 효도 여행을 보내드리는 제도도 직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상설 휴양소(한화·일성·금호·대명·켄싱턴·오크벨리)와 하계 휴양소를 운영해 직원들의 여가를 지원하고, 대교타워 내 복지매장을 운영하기도 한다.


직원들의 활기찬 회사 생활을 위해 사내 동호회를 운영 및 지원하고, 조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채용계획

연 1회의 신입사원 정기 공채와 정기 사내공모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결원 또는 확장 등의 사유 발생 시 수시 채용(경력사원 및 사내공모)을 진행한다.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 → 1차면접(실무) → 2차면접(임원) → 채용검진 및 입사면담 → 최종합격


인재상

사회와 소통하고 기여하는 글로벌한 대교人, 배우며 열정적으로 꿈에 도전하는 건강한 대교人, 전문적으로 교육문화 사업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대교人


합격팁

신입사원은 6주간의 채용연계형 인턴십 체험 후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교육업과 교육관리직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 해당 직무를 위해 준비한 경험, 활동, 자격증, 성실도 등 종합적인 사항을 평가하기 때문에 자소서에 이 같은 내용을 충분히 담아내는 것이 좋다.


경력사원의 경우, 지원 부서 실무자가 서류를 평가하므로 해당직무의 지원동기 및 직무관련 경험, 역량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접에서는 직무 경력사항과 업계에 대한 이해,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yena@hankyung.com

사진 제공=대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