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참좋은여행(Very Good Tour)은 대리점 수수료를 없애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직판 여행사다. 다양한 여행 상품을 개발은 물론, 철저한 모니터링과 고객 관리로 고객이 만족하는 여행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종별 취업가이드_여행] 품격있는 여행서비스 제공 참좋은여행



대리점 수수료가 없는 합리적인 가격의 직판 여행사


참좋은여행은 1998년에 설립, 2007년 2월 삼천리자전거로부터 인적 분할해 2008년 삼천리자전거 '첼로스포츠'와 합병하며 코스닥 상장했다. 2017년 ‘참좋은레져’에서 ‘참좋은여행’으로 이름을 바꾸고 본격적으로 항공권 판매, 여행패키지상품, 각종 대행업무 등 국내외 여행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대리점 없이 본사에서 직접 여행 상담과 예약을 진행하는 직판 여행사로, 대리점 수수료를 없애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상품을 파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여행 전, 여행 중, 여행 후’ 총 세 번의 해피콜을 통해 철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CS혁신팀을 별도로 두고 고객관리와 불편사항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패키지와 자유 여행의 장점을 결합한 ‘패키지 속 자유’와 하루에 1~2개의 도시를 돌아보며 현지인처럼 여행을 즐기는 ‘안단테’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했다.


지난해 컨슈머인사이트·세종대관광산업연구소가 주최한 '해외여행 소비자 만족도 평가' 개별·패키지 서비스 만족도 1위, 세계여행신문 주최 '종합여행사 전화친절도 조사' 3년 연속 1위 등을 수상했다.


직원 동기 부여를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


참좋은여행은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4대 보험과 퇴직 연금 제도를 운영하고, 직원들에게 연·월차 수당을 제공한다. 여성 직원을 위한 출산 휴가와 육아휴직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장기 근속자 포상과 인센티브제를 운영한다.


직원들의 건강과 여가 생활을 위해 사내 동호회를 운영·지원하고, 경조 휴가제와 포상 휴가제 등 다양한 휴가 제도도 실시하고 있다.


채용정보


채용 계획


매년 3월 정기 인턴 공채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규직 T.O 100%를 인턴 사원으로 채용한다.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는 영업직(여행 상품 상담)의 경우는 경력직 수시 채용 중이다. 올해 역시 지난 3월 인턴사원들이 입사했고, 오는 7월과 11월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채용 직무


영업팀(여행 상담 및 예약 진행), 마케팅홍보팀, CS혁신팀, VIP 고객센터, 대외협력팀, IT 미래전략본부, 경영관리팀, 시스템관리팀, 재무회계팀, 기획감사팀 등이 있다.


채용 프로세스


원서접수 -> 서류전형 -> 면접 전형-> 최종 합격


서류전형 팁


자기소개서에 기재된 지원 동기 및 입사 후 포부를 중점적으로 검토한다. 능숙한 실무처리를 위한 CRS 예약·발권 외국어 회화 가능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관련 자격증이나, 관련 업계 근무 경험이 있을 경우 유리하다.


면접전형 팁


면접에서는 회사와의 적합성과 지원자의 인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니 자신 있게 응하는 것이 좋다. 외국어 능력자의 경우 점수보다는 실질적인 회화 능력을 어필하라.


yena@hankyung.com

사진=참좋은여행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