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얼업 라이브 6회] LG·현대차 인적성 꿀팁부터 연차휴가 개정까지 취업 이슈 대공개



[캠퍼스 잡앤조이=홍효진 인턴기자]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 6회 방송에서 LG 및 현대차의 인적성 소식 및 최근 개정된 근로자 연차휴가 등 알찬 내용을 소개했다.





첫 코너 ‘취업이슈브리핑’에서는 박해나 캠퍼스 잡앤조이 기자가 출연해, LG와 현대차의 인적성 시험 일정 및 팁 등 대기업 취준생을 위한 소식을 전했다. 박 기자는 “LG의 경우 샤프 사용이 금지돼 검정색 볼펜만 사용 가능하고, 현대차는 시험지에 점 하나 체크하는 것도 금지하고 있다”며, “시험지에 체킹된 부분때문에 무효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취무라비 법전’ 시간에는 강준우, 한승범 변호사가 출연해 근로자 연차휴가 개정에 대해 설명했다. 기존 근로기준법상 연차기준은 1년에 80%이상 출근한 사람한테 1년에 15일의 연차휴가를 지급하는 것으로, 1년 미만으로 근무한 신입사원에게는 연차휴가가 없는 것처럼 보여졌다. 이처럼 해당 내용이 불합리하다는 지적에 2018년 5월 29일부터 개정된 근로기준법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승범 변호사는 “법 개정으로 기존 15일이던 근로 휴가가 26일로 늘어났다”며 개정 내용을 전했다. 더 자세한 취업 이슈는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 (http://play.afreecatv.com/jobnjoy1234)에서 방송되며, 팩트 면접, 마음의 소리 등 방송 코너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면 취얼업 라이브 공식 이메일(upcheer@naver.com)로 신청 가능하다.


hyo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