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홍효진 인턴기자]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 5회에서는 공공기관 합동 채용 소식 및 퍼스널컬러 진단법, 아프리카TV 채용 소식을 전했다.
첫번째 코너 '취업이슈브리핑'에서는 김예나 캠퍼스 잡앤조이 기자가 출연해 28일에 진행되는 공기업 A매치에 포함된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전력공사, 한전KPS, 한전KDN,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서부발전 등 총 7개 공기업과 보건 의료 부분 공공기관 필기시험 일정 등을 소개했다. 이어 '팩트면접'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김예진 커리어탑팀 부대표의 퍼스널컬러 진단이 진행됐다. 이번 시간에는 여성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피부톤 별로 어울리는 컬러 및 면접복장 및 메이크업 팁을 선보였다.
'취얼업 초대석' 시간에는 탁형진 아프리카TV 인재개발팀 팀장이 출연해 아프리카TV 채용 일정과 직원 연봉, 복리후생 및 워라밸에 대해 소개했다. 탁 팀장은 “초봉은 매년 인상해서 사회 초년생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대·고·초졸로 구분해 각각의 연봉을 가감없이 공개했다. 더 많은 취업 이슈는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http://play.afreecatv.com/jobnjoy1234)에서 방송되며, 팩트 면접, 마음의 소리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면 취얼업 라이브 공식 이메일(upcheer@naver.com)로 신청 가능하다.
hyojin@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