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현대차 채용 이슈부터 면접 꿀팁까지···취얼업 라이브 듣고 취업 하자



[캠퍼스 잡앤조이=홍효진 인턴기자] 3월 14일 방송된 ‘취얼업 라이브(취업준비에 얼빠진 당신을 업 시켜줄 라이브)’ 3회에서는 삼성과 현대차 등 대기업의 채용 이슈를 담아내 취준생들에게 핫한 정보를 제공했다.


취얼업 라이브는 지난 주 방송을 통해 이도희 캠퍼스 잡앤조이 기자의 ‘취업 이슈 브리핑’을 비롯, 이민영 티앤디파트너스 소장이 함께한 ‘팩트 면접’으로 알찬 취업 정보를 선보였다.





한 주간의 취업 이슈를 알아보는 취업 이슈 브리핑에서는 삼성, 현대차 등 대기업의 채용 정보가 소개됐다. 본격적으로 대기업 공채가 막을 올린 가운데, 해당 기업 취준생에게는 알짜배기 정보를 담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민영 티앤디파트너스 소장이 진행한 팩트 면접은 ‘나에 대한 분석’, ‘면접관련 마인드 세팅’, ‘면접에서의 거짓말’ 등의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 소장은 본인의 지원동기와 잘 할 수 있는 직무에 대해 깊이 있게 파악해야 함을 강조했다. 본인의 경험이 갖는 의미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


이 외에도 면접은 자신의 진솔한 모습을 드러내 기업과 본인의 궁합을 맞춰보는 과정이며, 면접관은 지원자의 거짓말을 다 꿰고 있음을 경고했다. 취업 전문가의 입장에서 전한 면접 팁을 통해 취준생은 본인의 취업 준비 과정을 한번 되돌아볼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 새로운 코너도 소개됐다. 3회를 통해 처음 소개된 ‘취얼업 초대석’에는 국내 최대 헤드헌팅 회사 벤처피플의 방지용 상무가 출연해 자리를 빛냈다. 취얼업 초대석은 이슈 몰이 중인 유명인사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코너로, 방지용 상무의 자세한 설명을 통해 헤드헌터라는 직업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http://play.afreecatv.com/jobnjoy1234)에서 방송된다. 팩트 면접, 마음의 소리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면 취얼업 라이브 공식 이메일(upcheer@naver.com)로 신청 가능하다.


hyo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