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스타트업 베스트 40]
한준희 티켓플레이스 대표(서울대 자유전공학부 13학번)
[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티켓플레이스는 온라인 체험 학습 예약 서비스인 ‘에듀티켓(Eduticket)’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한준희 대표는 대학 1학년을 마치고 창업에 대한 실전 경험을 쌓고자 대학로에 컨테이너를 빌려 학원을 운영하던 중 체험 학습을 위해 대학로를 방문한 학생들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다.
직접 학교 선생님들을 찾아다니며 체험 학습 시장에 대해 조사해보니 선생님들의 고충이 상상 이상이었다. 한 대표는 “단체로 진행하는 체험 학습의 특성상 체험장의 규모, 거리, 안전 등 다양한 조건이 부합해야 한다”며 “기존에는 일관된 예약 방식 없이 선생님들이 매번 시간과 가격을 협상해야 하는 등 어려움이 따랐다”고 설명했다.
에듀티켓은 체험 프로그램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예약 과정의 일부를 자동화해 중개 비용을 크게 줄였다. 학창 시절 체험 학습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꿈을 키워나가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는 믿음과 국내 체험 학습 시장을 발전시키고 싶은 바람 때문이다.
에듀티켓은 올해 다양한 교육 의도에 맞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과 장르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 체험 학습 이용 경험을 볼 수 있도록 리뷰 시스템을 구축하고 모바일 환경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앱을 개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인공지능(AI)과 챗봇을 적용해 추천 시스템과 예약 시스템을 자동화한다는 방침이다.
- 설립 연도 : 2015년 4월
- 주요 사업: 유·초·중·고교생을 위한 체험 학습 예약 서비스 ‘에듀티켓’ 운영
- 성과: 매출액 2016년 기준 2억5000만 원, 550여 개 학교에서 3만 명 이상 체험 학습 진행
zinysoul@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