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올해 취업한 27세 직장인입니다. 전 오똑한 콧날을 가지는 게 소원인데, 수술은 무서워서 못할 것 같아요. 시술만으로도 성형한 것 같은 코를 가질 수 있나요?
요즘은 ‘쁘띠’ 시술 이라고 해서 수술을 대체할 만한 시술들이 많이 있답니다. 시간이 없어서, 무서워서, 너무 티가 날까봐, 부작용이 두려워서 수술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수술의 효과를 어느 정도 내면서 수술만큼 부담스럽지 않은 방법이죠.
흔히 코는 필러를 이용해서 낮은 콧대를 높이거나 매부리코를 교정하는 등의 시술을 많이 하는데요. 필러는 보통 시간이 지나면 녹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코 필러 시술의 경우 콧대를 높이기 위해 너무 많은 필러를 주입하게 되면 필러가 녹으면서 옆으로 퍼져 콧날이 뚱뚱해 보인다거나 코끝이 둥그렇게 커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더블엣지코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주는 시술로 실과 필러, 보톡스를 동시에 사용해 필러의 단점을 보완하고 코 모양을 더욱 날렵하게 해주는 시술이에요. 돌기가 있는 두꺼운 실을 이용해 콧대를 반듯하게 잡아주고 코 기둥(양쪽콧구멍사이 코끝과 인중사이를 연결하는 부분)을 세워줘 코끝을 오똑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후 움푹 파인 것처럼 보이는 매부리코나 콧대가 휜 경우 필요한 부분에 필러를 조금 더 채워 더욱 반듯하고 오똑한 코 모양을 완성해 줍니다.
콧볼 축소 보톡스를 양 콧볼에 주입해 비대한 근육을 잡아주면 콧볼 근육이 축소되면서 더욱 날렵한 콧망울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더블엣지코로 콧대는 반듯하게, 코끝은 오똑하게, 두툽한 콧볼은 잡아주고, 휜 부분은 교정하고, 메부리는 채워주면 완벽한 콧대를 가질 수 있겠죠.
khm@hankyung.com
[도움말=아미스킨의원]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