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제2회 경력경쟁 임용시험 일정 및 응시자격
■ 선발인원 및 응시자격
■ 공통응시자격격 |
[캠퍼스 잡앤조이=이신후 인턴기자] 서울시가 7~9급 경력경쟁시험으로 신규 공무원 278명을 채용한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공개경쟁과 경력경쟁 임용시험을 분리해 실시 중이다. 공개경쟁은 응시자격에 제한을 두지 않는 모집 방법이고, 경력경쟁은 특수분야 전문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일정 자격요건(임용분야 관련 학위, 자격증, 경력)을 갖춘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경쟁경력 임용분야는 행정직군 1명, 기술직군 277명이다. 직급별로는 7급 10명, 8급 34명, 9급 234명으로 나뉜다. 응시 조건을 살펴보면 행정직은 한글속기 3급 이상 자격증이 있어야 하며, 기술직은 수의사, 임상병리사, 약사, 간호사 등을 대상으로 한다.
또 공업, 농업, 시설 등의 분야는 선발직류 학과가 설치된 국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로서 학교장 추천을 받으면 지원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접수받는다. 서울시 인터넷원서접수센터(gosi.seoul.g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 최종 합격자 발표 순으로 이뤄진다. 필기시험은 9월 23일(토) 치러지며, 합격자 발표는 11월 14일(화)에 발표된다. 면접시험은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로 예정돼 있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27일에 발표될 계획이다.
sinoo@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