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양질의 웰빙 버섯 재배하는 브랜드, 송고버섯


[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끊임없는 연구로 경쟁력 높은 송고버섯 재배 기술을 개발한 송고버섯이 4월 1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식품(송고버섯)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농업법인 주식회사 송고의 송고버섯은 독자적인 노하우로 주력 상품인 송고버섯을 재배 및 판매하는 브랜드다. 이 브랜드를 운영하는 고문수 대표는 귀농 후 1년 만에 송고버섯 재배에 성공한 바 있으며, 현재 송고버섯 재배단지를 조성해 재배 기술 전수에도 힘쓰고 있다.


해당 브랜드의 송고버섯은 옥천의 청정 자연에서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재배돼 무농약 인증을 받았다. 또한 특성상 어둡고 습한 곳에서 자라는 일반 버섯류와 달리, 볕이 들고 통풍이 잘 되는 환경에서 물을 뿌리지 않은 무관수 재배법으로 재배된다.


아울러 이 버섯은 송이 특유의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기를 지니고 있으며, 각종 유익한 영양소들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대를 찢어서 먹을 경우 고기와 유사한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불고기, 탕수육, 버섯밥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기 적합하다.


위와 같은 특징들로 인해 해당 브랜드의 송고버섯은 각종 TV프로그램에서 방영된 바 있다. 덧붙여 명절, 이벤트 등을 위한 고급 선물로도 꾸준히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한경매거진 JOB&JOY 2017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205개 부문, 311개 기업, 21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4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ye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