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대도서관처럼 돼 볼까?’ 1인 미디어 공모전 개최


[캠퍼스 잡앤조이=강홍민 기자] 글로벌 콘텐츠 리더를 찾는 제4회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어터 공모전’이 오는 5월 26일까지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굴 및 지원을 통해 전문 크리에이터를 양성한다는 취지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주관한다.


모집 대상은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되며, 청소년부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19세 이하, 일반부는 1인 콘텐츠 제작 및 방송을 진행 중인 대학생(전문학교 포함) 및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청소년부는 응모자 중 20팀을 선발해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공모전 평가와 교육 참여 성적 등을 종합해 상위 4개 팀에 상장과 함께 총 4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일반부 역시 20팀을 선발해 팀당 최대 200만원의 제작지원비를 지원하고, 제작지원작 평가를 거쳐 4개 팀에 상장과 총 1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여기에 청소년부, 일반부 각 1등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강화해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등 실무교육 외에도 성공한 선배 크리에이터의 멘토링 지원, MCN 스튜디오 현장방문 등 직업체험의 기회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주관사인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출품작의 주제는 제한 없으며, 뷰티, 푸드,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출품하면 된다”며 “창의적인 영상미와 아이디어로 제작하면 좋을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