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미용 의료기기 회사인 ㈜지티지웰니스의 뷰티 케어 솔루션 브랜드인 아바스앤코가 30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화장품(천연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천연화장품 브랜드 아바스앤코는 피부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성분 연구와 유해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이다. 모기업인 ㈜지티지웰니스는 20년간의 의료기기 제조와 수출의 노하우를 통해 얻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건강한 피부를 위한 연구 및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해당 기업은 설립한 이래 소비자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과학적으로 전달하는 매개체로 다가가고자 매진 중이다. 또한 아바스앤코의 뷰티 제품들은 국내산 무당거미에서 추출한 천연 단백질분해효소인 아라자임을 함유하고 있다. 아라자임 효소는 안전성 시험결과 급성독성 및 부작용을 유발하지 않는 100% 무독성으로 안전하다는 판명을 받았다.
아울러 피부감작성 시험에 있어 어떠한 알러지도 유발하지 않는 안전한 친환경 화장품 제품으로 확인되었고, 현재 아라자임 관련 국내특허 17건, 해외특허 10건을 등록하여 그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아바스앤코 관계자는 “자연과 가장 닮은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 결과 이번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수상에 힘입어 계속해서 환경과 피부를 생각하며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20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72개 부문, 28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