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다르게 처지는 얼굴에 고민하는 경험은 30대 이후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해본 일이 있을 것이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리프팅 시술에 관심을 가지곤 한다.



하지만 얼굴에 실을 넣어 주름을 펴는 실리프팅과 같은 시술은 한 번도 시술을 받은 적 없는 중년여성들에게는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이에 최근에는 절개 없이 레이저로 리프팅효과를 얻을 수 있는 비절개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 시술도 등장, 중년 여성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본디 리프팅 수술은 주름을 없애기 위해 피부를 절개한 뒤 늘어진 피부나 근육을 당기고 잘라내는 복잡한 수술로 통증이 심하고 회복기간도 긴 편이다. 하지만 비절개 리프팅은 절개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남을 우려가 없고 부담도 적어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레이저 리프팅은 고주파와 초음파 등을 사용해 콜라겐을 활성화시키고 지방은 용해함으로써 탄력을 재생, 잔주름이나 깊음주름을 개선해주는 시술이다. 써마지CPT, 더블로리프팅, 뉴마이더스가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강남 일대를 중심으로 NEW 업그레이드 써마지레이저도 등장했다.



이러한 비절개리프팅이나 레이저리프팅은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비교적 간단하게 제공해 수술이 부담스러워 리프팅을 망설였던 이들에게 적합하다. 팔자주름, 볼처짐, 목주름 등 개개인의 피부고민에 따라 시술 및 시술 강도를 맞춤으로 적용하므로 효과가 떨어질 우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


리프팅 TIP! 개인별 탄력-주름은 물론 ‘각도’까지 신중하게 고려해야




안산피부과로 잘 알려진 닥터스피부과 성현철 원장은 “리프팅 시술은 특히 레이저시술에 노하우가 뛰어난 피부과 전문의에게 받도록 해야 한다. 처짐의 정도에 따라 적절한 각도를 파악하여 정품팁, 정품 실 등을 사용해 시술을 진행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조언한다.



이어 성 원장은 “과거 리프팅은 강남일대를 위주로 시술되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많은 의사들이 우수한 실력을 갖추고 있어 가까운 곳에서도 피부과전문의의 최신 리프팅 시술을 받을 수 있다. 강남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피부과 전문의에게 직접 시술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변 피부과에 대해 잘 알아보는 것이 일종의 팁이라 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 온라인팀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