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 한국전자금융 등 공공기관이 채용형 인턴을 모집하고 나섰다.

7월 8일 취업사이트 인크루트에 따르면 한국전자금융㈜은 오는 22일까지 채용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경영관리ㆍ영업기획ㆍ영업이며 지원자격은 연령, 학력, 전공, 어학 등에 제한이 없으며 신청일 현재 미취업 상태인 자, 채용 확정 후 즉시 근무가 가능한 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합숙면접, 2차 실무면접, 최종합격 순이다.

한국연구재단은 오는 13일까지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대전청사(본원)의 경우 생명공학팀, 정책연구팀, 성과확산팀, 인문사회연구 총괄기획팀, 학술기반진흥팀, 경영관리본부이며 서울청사의 경우 미주아시아팀, 인문학단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또는 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이다.

근로복지공단은 오는 18일까지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보험사업, 의료사업이며 지원자격은 60세 미만인 자,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규정에 저촉되지 않는 자,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자(이에 준하는 학력자 포함)이다. 전형절차는 응시원서 접수, 필기시험(직업성격검사 포함), 면접시험, 최종합격 순이다.

한국전력공사는 오는 13일까지 고졸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사무, 송배전, 통신이며 지원 자격은 일반전형의 경우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인 자로 고등학교에서 관련학과를 전공한 자 또는 해당 분야 기능사 이상의 자격증을 보유한 자이다.

특성화고 전형의 경우는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종합고 3학년 재학생으로서 고등학교에서 관련학과를 전공한 자 또는 해당 분야 기능사 이상의 자격증을 보유한 자이다. 전형절차는 1차전형(에세이평가, 서류전형), 2차 직무능력검사, 3차 직무면접인성검사, 4차 경영진 면접 순이다.

정유진기자 jin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