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기업들의 상반기 채용이 마무리되고 있는 가운데 공공기관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

5월 30일 취업포털사이트 인크루트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다음달 1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체험형 청년인턴이며 지원자격은 일반인턴의 경우 재학생 및 휴학생을 제외한 일반인 대상이며, 고졸인턴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소지자 대상이다.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 경력직 및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경력직(기술), 채용형인턴(사무, 기술)이며 자세한 지원자격과 전형절차는 각 부문별로 상이하니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한국가스기술공사 공고를 통해 참고하면 된다. 접수는 6월 2일 16시까지 한국가스기술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영화진흥위원회가 다음달 7일까지 정규직 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일반 사무직이며 연령과 성별에 제한이 없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이다.


인천교통공사는 다음달 9일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전기전자(전기), 시설환경(토목), 차량, 승무이며 지원자격은 18세 이상 60세 미만인 자, 학력에 제한 없음,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야간 교대(교번) 근무 가능자, 인천교통공사 인사규정 제 11조 및 철도안전법 제 11조의 규정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필기시험, 인적성검사, 면접시험 순이며, 인천교통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정유진기자 jin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