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마감임박 공기관은 어디?... 지역난방공사 150명 채용


민간 기업들이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채용을 유지하거나 이마저도 축소할 수 있다는 부정적 전망이 나오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공공기관으로 구직자가 몰리고 있다.


18일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이달 중 채용공고를 통해 사상 최대 규모인 150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스펙을 초월한 능력중심의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직무역량평가를 강화한 채용전형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서류전형은 직무에 필요한 일정 자격요건만 갖추면 모두 합격할 수 있도록 했다” 며 “필기전형은 NCS 기반 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직무지식, 한국사 포함)으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부터 강화된 면접전형은 1차로 팀워크 능력 평가를 위한 도미노 면접과 2차로 조직 적합도와 직무능력 평가를 위한 인성면접, 인바스켓(IB, In Basket)면접으로 진행된다. 도미노 면접은 도미노 블록을 세우는 작업으로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하는 면접이다. 인바스켓 면접은 업무상황을 바탕으로 설계된 과제를 제한시간 내에 수행한 후, 인터뷰를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한다.

이기만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사상 최대 채용을 통해, 정부의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에 적극 부응하고 청년 고용절벽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전력공사는 오는 26일까지 체험형 청년인턴 500명을 모집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이며 공사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전 인턴기간은 6월부터 7월 2달 동안 근무하게 된다. 한국전력공사 채용 인턴 수료자 중

우수자에 한해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을 부여한다. 인턴 보수는 월 135만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KDB산업은행은 신입행원을 27일까지 모집한다. 채용 후 텔러, 외환, 개인대출, Back Office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상업계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및 산업은행 인사내규상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다.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보호대상자, 군단위 이하 소재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시험, 1차면접(직무능력면접, 심층토론, P/T면접, 팀과제수행), 2차면접 순이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채용형 청년인턴을 29일까지 모집한다. 채용예정 인원은 21명 내외로, 보험인수, 조사·리스크 관리, 법무 ·보상· 채권관리, IT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형 청년인턴은 정규직 채용자격요건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청년인턴근무 종료 후 건환검사를 거쳐 최소 90%이상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정유진기자 jin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