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없는 유튜브스타 인기, 중동에서도 通했다

여성 관람객 전용 ‘레이디스 존’서 K-뷰티, K-POP 댄스 시연

인기 스타 씬님 깜짝 출연으로 재미 더해


유튜브스타 리아유·데프댄스스쿨·씬님이 중동에 떴다

씬님에게 메이크업 시연을 하고 있는 리아 유. 사진=CJ E&M 다이아TV 제공



인기 유튜브 스타 리아유와 데프댄스스쿨이 지난 25일 CJ E&M(대표 김성수)이 중동 최초로 개최한 KCON 2016 Abu Dhabi 행사 특별 시연자로 나섰다.


이들은 현지 문화에 맞춰 마련된 여성 관람객 전용 이벤트 존인 ‘레이디스 존(Ladies’ Zone)’에 참여했다. 뷰티 크리에이터인 리아유는 K-POP 글리터 메이크업을 직접 시연하고, 댄스팀인 데프댄스스쿨은 여성 댄서 2명이 참석해 방탄소년단의 각잡힌 군무와 빅뱅의 히트곡 안무를 선보였다.


레이디스 존에 모인 여성 팬들은 이벤트가 진행되는 4시간 동안 아바야를 벗고 시종일관 열광적이고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며, 중동에서의 한류와 유튜브 스타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 참가자들은 데프댄스스쿨이 가르쳐주는 빅뱅과 방탄소년단의 안무 포인트를 열심히 따라하는 한편, 뷰티 및 댄스 강연 후 해당 크리에이터들과의 사진 촬영을 요청하기도 했다.



유튜브스타 리아유·데프댄스스쿨·씬님이 중동에 떴다

현지 팬들과 기념 촬영 중인 씬님. 사진=CJ E&M 다이아TV 제공



특히, 이날은 90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이 깜짝 손님으로 참석해 재미를 더했다. 이는 씬님이 최근 개설한 유튜브 예능 채널 ‘씬기록’ 촬영 차 아부다비와 KCON을 방문하면서 즉석 아이디어로 이뤄졌다.


한류 아이돌을 그대로 재현하는 코스프레 메이크업으로 국내외에서 매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씬님의 등장에 팬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다. 리아유는 깜짝 등장한 씬님을 모델로 직접 메이크업 시연을 진행했다. 리아유와 씬님은 데프댄스스쿨의 댄스 무대에서 아이돌 댄스를 직접 배워보는 한편 흥겨운 춤사위를 선보여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KCON 2016 Abu Dhabi에서의 활약상은 4월 초 리아유의 채널(www.youtube.com/user/YellowyCream)과 씬님의 서브채널인 ‘씬기록(www.youtube.com/channel/UCbJc-rpI20c0jpKu5JHjLdQ)’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도희 기자(tuxi0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