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기아자동차 등 자동차 업계 주요 기업이 상반기 공채를 시작했다. 각 기업별 채용 전형은 어떤지 살펴보고 일정을 점검했다.



기아차, 쌍용, 현대모비스... 자동차 업계 채용 소식은?



현대모비스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

현대모비스는 2016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연구개발, 제조사업, AS사업, 지원 등의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며 16년 8월 졸업예정자나 기졸업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직무에 따라 본사(서울), 연구소(용인/의왕), 플랜트(김천/진천/경인/충주/울산/창원)에서 근무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18일 오후 2시에 마감한다.


기아자동차 하계 인턴 모집

기아자동차는 하계 인턴십을 진행한다. 인턴십은 국내전형과 글로벌전형으로 구분된다. 국내전형의 경우 16년 8월 또는 17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생산기술, 생산(공장), 품질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글로벌전형은 미국 및 중국 소재 정규대학 재학 중(17년 1월 초 입사 가능자)인 자를 대상으로 하며 한국어로 의사소통 및 업무가 가능해야한다. 해외영업, 마케팅 부문에서 모집하며 글로벌전형의 경우 HMAT가 생략된다.


인턴 기간은 6월 말부터 5주간이며 실습 기간 중 소정의 실습비와 중식이 제공된다. 또한 실습 우수자에 한해 채용 전환 여부를 검토한다. 서류전형은 23일(수) 17시까지이며 기아자동차 채용포털(recruit.kia.com)으로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쌍용자동차 영업사원 모집

쌍용자동차는 26기 영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자동차를 좋아하고 영업에 열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3월 19일 서류전형을 마감하고 3월 22일 면접 전형을 진행한다. 합격자는 3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입문교육 참여 후 4월 4일부터 전국 대리점에 배치돼 근무를 시작한다.


영업사원 수입 체계는 판매수수료, 인센티브, 판촉활동지원금 등으로 구성되며 기아자동차는 입사 후 8개월 동안 신입사원에게 매월 80만원의 정착지원금을 제공한다고 밝히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SCA 모집

르노삼성자동차는 16일 24시까지 SCA를 모집한다. SCA는 Super Customer Adviser의 약자로 신차판매를 주요업무로 하는 전문영업인을 말한다.


고졸 이상 학력 보유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여성 및 주부사원, 자동차 영업 및 타영업 경력자를 우대한다.


SCA는 입사 후 3개월 간 매월 초기 정착 수수료를 기본적으로 지원 받으며 실적에 따라 판매 수수료, 판매 인센티브, 판매자격별 판매촉진 인센티브 등을 받을 수 있다.


박해나 기자 phn09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