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한국리서치 등 3월에도 '금턴'채용 러쉬


본격적인 상반기 채용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취업 성공의 등용문이 될 수 있는 굵직한 인턴공고도 쏟아지고 있다.


현대중공업이 이달 11일까지 대기업 중공업계중 처음으로 2016년 상반기 대졸 신입 공채 및 인턴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일반신입 및 연구신입, 연구장학생, 학부장학생, 인턴사원이다. 공통자격요건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며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다. 취업지원대상자는 관련 법률에 따라 우대하고 연구신입의 경우 전문연구요원 및 보충역(석사이상)지원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 순이다. 인·적성 검사는 공통으로 HATCH를 이공계는 공학기초시험을 평가한다.


한국리서치가 이달 6일 자정까지 마케팅사업본부 인턴을 모집한다. 담당직무는 국내외 글로벌 기업 대상으로 한 소비자 조사 용역 진행, 정성조사·정량조사의 데이터 정제 및 분석 등이며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단, 어학우수자 및 MS Offices, 통계 분석 S/W능통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전형과정은 서류전형과 실무진면접으로 이뤄지며 인턴 합격자는 6개월 간 인턴활동을 하게 된다. 월 급여는 150만원이다.


유엔난민기구(UNHCR)도 이달 20일까지 한국대표부 디지털홍보·마케팅 인턴모집에 나선다. 모집인원은 1명이며 현재 대학교 6학기 이상 이수한 자 또는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중 3개월 이상 근무가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과정은 서류(인턴십 신청서, 영문커버레터, 한글이력서)심사전형, 영어/한국어 인터뷰, 번역 테스트 (영문→국문/국문→영문) 순이며 서류는 이달 20일까지 UNHCR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 밖에도 여행전문회사 레드캡투어도 현재 채용형 인턴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해외여행 부문 내 상품기획 MD, 예약 및 상담 등이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며 어학우수자 및 카페나 블로그 등 SNS활동 우수자는 우대한다.


전형과정은 서류, 실무면접, 임원면접 순이며 합격자는 1년간의 인턴활동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김수정 기자 hoho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