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에도 방심금물, 채용형 인턴채용 줄줄이


민족의 명절 설 연휴에도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의 발길은 바쁘다. 올해는 꼭 취업에 성공하길 기원하며 설 기간에도 놓치지 말아야 할 채용연계형 인턴채용들을 소개한다.


대신증권이 설 연휴 첫날인 이달 7일 자정까지 올해 상반기 업무지원직군 인턴채용에 나선다. 모집 분야는 업무지원, 고객감동센터이며 2년제 대학교 졸업생이나 졸업예정자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평가, 인·적성 검사 및 면접, 신체검사 순이며 합격자는 3월부터 약 3개월간의 인턴근무를 하게 되며 인턴평가 우수자는 업무지원직군 채용기회를 부여받을 예정이다.


한국특허정보원도 이달 4일부터 18일까지 청년인턴 채용에 나선다. 모집 분야는 행정지원(서울), 행정지원(대전), DB구축 및 변환 등이며 4개월간의 근무평가를 반영한 최종면접을 거쳐 무기계약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만 34세 이하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직무에 따라 우대사항이 상이하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형과정은 서류평가, 직무능력검사, 면접 순이며 서류결과는 이달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인턴기간 동안 급여는 월 132만원이며 무기계약직으로 전환될 경우 기능3급으로 채용된다.


국립생태원도 이달 18일까지 12명 규모로 NCS기반 채용연계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크게 연구직(11명)과 관리직(1명·일반행정)이며 연구직 직군은 식생, 지형 및 토양, 대기환경 및 생활환경, 생태계서비스, 개체군 생물학, 진화 생태학, 경관계획 및 생태관광, 시스템생태학, 경관생태학, 공간정보(GIS) 등으로 나뉜다.


지원 자격은 만 34세 이하로 연구직은 석사 이상 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졸업예정자, 관리직은 학사 이상 학위를 취득한 자나 예정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 과정은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필기시험, 면접시험 순이며 서류결과는 다음달 3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백신 소프트웨어 개발 및 인터넷 보안시스템 공급기업인 안랩(AhnLab)이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채용에 나선다.


모집분야는 관제(파견/원격), 정보보호 컨설팅, 소프트웨어 기술지원 엔지니어 등이며 분야별 구체적인 직무는 이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랩은 서류 지원 시 학력, 전공, 공인어학점수 등의 제한을 두지 않으며 해당 직무에 필요한 직무지식이나 경험을 갖고 있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과정은 서류평가, 1차(직무/역량)면접, 2차(인성/종합)면접 순이며 서류결과는 이달 19일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약 6개월간의 인턴평가 및 정규직 면접 이후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김수정 기자 hoho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