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볼보그룹코리아·CJ푸드빌 신입·인턴 채용


롯데하이마트·볼보그룹코리아·CJ푸드빌 신입·인턴 채용

취업 비수기인 1월이지만, 롯데마트, 볼보그룹 코리아 등 일부 기업들은 신입·인턴 채용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8일까지 지점 영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직무는 지점판매와 지점 캐셔 등 2개 부문이며, 고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만 지원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면접전형·온라인 인성검사-최종합격 순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이번 달 26일에 발표한다. 2월 2일 면접, 2월 3일부터 4일까지 온라인 인성검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는 교육에 필수로 참가해야 하며,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된다.

볼보그룹코리아에서 오는 17일까지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연구개발이며 지원자격은 기계공학·전기전자 또는 관련 엔지니어링 부문 학사 또는 동등 학위를 소지한 해외 출장 가능자다.

직무역량으로는 기계공학 전반에 대한 지식, 제품 기술사양 정보에 대한 이해력, 다양한 PC 환경에서의 업무 능력, 유창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이 요구된다.

주요 업무는 장비 및 부품 정비와 고장진단, 유지보수, 정보개발 및 관리, 기존 특수공구 활용 가능여부 조사 및 새로운 특수공구 제작, 볼보 표준 수리 작업시간 개발 및 관리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순이다.

CJ푸드빌에서 이번 달 22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주방매니저와 홀매니저이다. 지원자격은 고졸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외식관련 전공자 또는 외식 경력자, 외식서비스 분야다.

외식관련 자격증 보유자, 외식서비스 분야 6개월 이상인 자, 지방근무 가능한 지원자는 채용 시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면접전형-점포실습-최종합격 순으로 진행한다. 이번 달 말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2월 초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면접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6주간 점포 실습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인턴매니저로 근무하게 된다.

강진주 인턴기자 jinjuk9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