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중심 대외활동, ‘넘나 좋은 것’
1월에 마감하는 알짜 대외활동
기업이 대학생에게 보내는 러브콜, 대외활동. 대외활동은 이제 ‘대학생’이라는 이름에 붙는 몇 가지 조건 중 하나가 됐다. 단순히 스펙을 위한 것은 아니다. 대학생이 대외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이유는 인턴십보다 합격 확률이 높고, 인턴십 못지않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인 까닭이다.
하지만 어느 경우에나 옥석은 존재하기 마련. 지원하려는 대외활동이 ‘속 빈 강정’은 아닌지 구분할 수 있어야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수많은 대외활동 중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알토란같은 대외활동을 정리했다.
해외탐방 지원부터 인턴 기회까지!
이랜드 청년 마케팅 프로그램 ‘E:룸 마케터즈’
PPT만 만들다 한 학기를 보내버린 대학생이라면 주목할 것. 이랜드가 ‘서포터즈’가 아닌 ‘진짜 마케터즈’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름하여 ‘E:룸 마케터즈’. 이랜드의 계열사 체험부터 마케팅 캠페인 기획·실행까지 제대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이다.
36명의 청년과 함께할 예정이며, 선발된 마케터즈는 ‘의·식·주·휴·미·락’ 6팀으로 활동한다.
활동 기간은 2월부터 7월까지 6개월. 오는 1월 18일까지 이랜드그룹 채용 홈페이지(www.elandscout.com)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1차 서류전형을 거쳐 1월 20일 2차 면접자를 발표한다. 1월 23일 면접 전형을 치른 후, 1월 25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E:룸 마케터즈는 이랜드그룹 전 계열사를 체험하며 고객의 관점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후 고객 참여 캠페인, CSV 프로젝트 등을 기획해 현직자의 피드백을 받는다. 이렇게 완성된 기획안을 토대로 캠페인을 실행하면 활동이 마무리된다. 캠페인 실행 금액은 팀당 1200만 원이 주어지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행하게 된다.
우수 활동자 선발 혜택도 주어진다. 최종우승팀과 준우승팀에게는 전원 해외 자유여행 지원, 이랜드 그룹 공채·인턴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주며, 각 상금 300만 원(최종우승팀)과 150만 원(준우승팀)이 지급될 예정이다. 개인 최우수활동자에게는 상금 50만 원과 이랜드그룹 공채 서류 면제 또는 이랜드그룹 마케팅 인턴 기회를 부여한다.
콘텐츠 만드는 ‘진짜’ 기자단 활동하고 싶어?
LG CNS 대학생 기자단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자단의 주요 활동은 취재하고 글을 쓰는 일. 하지만 일부 기자단 활동은 SNS 홍보 활동에 멈추는 경우가 많다. LG CNS 대학생 기자단이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LG CNS가 오는 1월 11일까지 IT 세상 이야기를 함께 나눌 6번째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단 8명.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치른 뒤 1월 2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IT를 비롯해 사회 전반의 다양한 트렌드에 관심 있는 국내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대학생 기자단은 SNS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따라서 글쓰기를 좋아하고 개인 블로그를 포함,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콘텐츠의 유형이 다양해짐에 따라 동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 제작 능력이 있으면 금상첨화다.
LG CNS 대학생 기자단은 2월부터 7월까지 활동하며 글쓰기, 사진 촬영 기법 등 기자 실무 교육을 받으며 LG CNS 사업장 취재, 임직원 특강 수강, 인터뷰 등의 기회를 얻는다.
국내 최초 세일즈 관련 대외활동
세일즈 마케팅 체험단
말로만 듣던 ‘세일즈’를 처음부터 끝까지 경험하고 싶다면 놓쳐선 안 될 활동! 바슈롬 코리아, SK, KT, 다이소 등의 세일즈 전문가들이 참여해 살아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직접 제품 판매 기획부터 판매 체험까지 체험할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세일즈와 관련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탄탄하게 쌓을 수 있다.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이미지 트레이닝은 덤. 무엇보다 프로그램을 거치며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실제 수익을 낸 경험이 면접 보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것이 참가자의 후기.
1월 7일 모집을 마감하며, 1월 9일 면접을 치를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은 1월부터 3월까지 활동한다. 지원은 지원 사이트(http://me2.do/xwiFBUhH)에서 하면 된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