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드림윙즈

해외탐방 혜택 누리는 ‘꿈 실현 프로젝트’


[최고의 대외활동] 해외탐방 부문 1위 - 아시아나 드림윙즈




‘아시아나항공 드림윙즈’는 대학생에게 꿈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해외탐방 프로젝트다. 2011년 시작된 드림윙즈는 지난해까지 총 7928명이 지원해 112명이 선발됐다.


드림윙즈는 해마다 주제를 달리한다. 올해는 마케팅 공모전 형식으로 전략부문과 한줄카피부문으로 진행됐다. 전략 부문은 개인 또는 팀(2인)으로, 한줄카피는 개인전으로 이뤄졌다.


드림윙즈는 마케팅 주제로 ▷글로벌 넘버원 브랜드가 되기 위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2030세대 대상 브랜드 선호도 제고 및 탑승 유도를 위한 마케팅 전략 ▷N스크린·멀티플랫폼·스마트미디어 등 매체환경 변화를 고려한 마케팅 채널로서의 뉴미디어 활용방안 등을 제시했다.


전부문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체험행사인 드림캠프를 1박 2일간 진행했다. 드림캠프는 자신이 작성한 공모전 아이디어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자리다. 캠프 후에는 최종 선발 발표인 ‘드림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는 1280팀이 지원해 최종 15팀이 드림페스타에 참여했다.


이 과정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마케팅 전략부문에서 ‘L4S’가 최우수팀, ‘고마워 영탁아’와 ‘지천명’이 우수팀, ‘십년지기’ ‘샨열라’ ‘BORN DOYAGE’가 장려팀으로 선발됐다. 드림페스타는 PT 발표 외에 아시아나항공 본사 견학, 마케팅 강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올해 1280팀 지원…우수팀 ‘국제선’ 왕복 항공권

드림윙즈는 항공사에서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부상으로 항공권을 제공한다. 우수 수상팀에는 미주·구주·대양주를 다녀올 수 있는 국제선 왕복 항공권, 최종 진출팀 전원에게는 일본·중국을 다녀올 수 있는 국제선 왕복 항공권을 준다.


[최고의 대외활동] 해외탐방 부문 1위 - 아시아나 드림윙즈


드림윙즈 출신이 입사로 이어지는 예도 있다. 김현지 국제선 캐빈승무원은 드림윙즈 2기 출신으로, 아시아나항공에서 꿈을 실현하고 있다. 당시 ‘아리랑’과 ‘아시아나’의 합성어인 ‘아리아나 제너레이션’이라는 팀명으로 활동했다. 국악의 세계화를 위해 영국 런던의 길거리와 유학원·페스티벌 등에서 국악 공연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2013년 아시아나항공에 입사했다.


드림윙즈는 매년 3월 접수를 시작한다. 평가는 내·외부 심사단을 통해 이뤄진다. ‘5기 마케팅 전략 공모전’의 경우 전략 아이디어의 논리성·참신성·실현가능성·표현력 등을 평가했다. 드림윙즈 담당자는 “내년 6기의 프로그램 방향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면서도 “대학생들의 해외 활동을 후원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의 역할은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선발 시기 : 3월

선발 인원 : 15팀

선발 전형 : 서류 → 드림캠프 → 드림페스타

주요 활동 : 주제별 아이디어 제출, 선발 인원 해외탐방

지원 방법 : 드림윙즈 홈페이지(dreamwings.flyasiana.com) 가입 후 접수






글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사진제공 아시아나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