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전광역시를 비롯한 충청권 지자체(충청남도, 충청북도, 세종특별자치시)는 지역 내 엔젤투자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1년 5월 충청권 엔젤투자허브를 개소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2024 엔젤투자 데이’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엔젤투자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졌다.
엔젤투자 세미나에서는 엔젤투자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예비 투자자들에게 개념 및 실질적인 사례를 소개하며, 참여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세미나 후 진행된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기존 투자자와 잠재적 투자자들이 모여 엔젤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욧골문화공원에서 열린 엔젤투자 OX퀴즈 프로그램은 엔젤투자에 대한 인식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참가자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퀴즈 형식으로 진행된 덕분에 엔젤투자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 이종석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엔젤투자 문화가 한층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엔젤투자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