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하이프라자 ‘가전 매니저’ 신입 공채…현장체험 시행


LG전자 디지털 매장 하이프라자가 하반기 신입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은 가전 매니저 분야로 산학공채와 일반 대졸자 공채로 나눠 진행한다. 산학 공채는 하이프라자 4년제 대학 산학 프로그램 이수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9일부터 22일까지 하이프라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 신입 지원 자격은 학사학위 이상 취득 또는 내년 2월 취득 예정자다.


전형은 서류, 인·적성 검사, 현장체험, 합숙면접, 심층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인·적성 검사는 LG Way Fit Test와 적성검사로 구성된다. 적성검사는 전공 구분 없이 언어이해, 언어추리, 인문역량, 수리력, 도형추리, 도식적 추리 6개 영역을 공통으로 진행한다.


5일간 진행하는 현장체험은 지원자가 지점에서 체험 근무를 하면서 진행하는 면접전형이다. 하이프라자 인사담당자는 “현장 체험을 통해 지원자들이 지점 근무 경험을 통해 회사에 대해 이해할 기회를 가진다”고 말했다.


현장체험은 이후 진행되는 오디션 면접과도 밀접한 연관이 돼 있다. 지원자는 현장체험 기간 중 오디션 면접에 필요한 기본 제품지식을 익힘과 동시에 오디션 면접 시 필요한 시나리오 작성도 함께하게 된다.


오디션 면접은 역할극 형태로 진행하는 면접으로, 지원자의 기본 자질과 더불어 매니저로서 필수적으로 가져야 하는 ‘끼’와 순발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사진=한국경제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