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하반기 신입 채용…공인 외국어 필수


유한킴벌리가 하반기 신입·경력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유한킴벌리 신입 채용은 제조생산 기계 엔지니어링과 제조생산 전기 엔지니어링 두 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해당 전공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온라인 영업, ITS 분야는 해당 부분 경력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6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 신입 지원 자격은 관련학과 학사학위 이상 취득 또는 내년 2월 취득 예정자다. 경력직 엔지니어 지원 자격은 기계, 전기·전자 및 공정관리 관련 경력 2년에서 5년이다. 온라인 영업 분야는 경력 5년에서 10년이며 영어, 중국어 능통자 우대한다. ITS 부문 역시 경력 5년에서 10년이다. 공통적으로 영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공인 외국어 성적이 필수다. TOEIC, TOEIC Speaking, TOEFL, OPIc 중 하나를 제출하면 된다. 단, 해당국가에서 학위를 취득하였거나 3년 이상 거주한 분은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전형은 서류, 인적성검사, 면접으로 이뤄졌다. 서류심사 합격 발표는 개별 통지하며, 적성검사는 28일 실시 예정이다. 면접은 실무진, 임원 2차례에 걸쳐 시행된다.


유한킴벌리 인사담당자에게 전형별 특색을 물었다.


서류 영역에서는 어떤 부분을 평가하나?

특정 항목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입사지원서에 포함된 모든 정보를 전체적으로 검토하고 심사한다. 유한킴벌리는 직무별 채용을 진행하므로 채용직무와 관련된 지식과 경험을 쌓는 것이 도움되며, 절대적이지는 않으나 직무에 따라 외국어 수준 또한 중요한 항목으로 평가한다. 자기소개서에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경험의 사례를 진정성 있게 나타내는 것이 중요하다.

인·적성 검사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

인·적성 검사는 언어비평, 수리비평, 인성 검사로 진행된다.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검사이므로 특별히 준비할 부분은 없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

채용직무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2차례 면접이 진행된다. 1차 면접은 One day 면접으로 진행된다. 인성면접, 직무면접, 영어면접, 팀 미션 및 PT 등 다양한 면접이 진행된다. 2차 면접은 PT 등 개별 면접으로 진행된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