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ion


젊은 열정과 끼로 똘똘 뭉친 고주리. 그 어느 때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는 그의 일상이 궁금했다. 고주리와 나눈 유쾌한 대화.


라운드넥 니트는 플랙×푸시버튼


#고주리

동덕여대 사회복지학과 3학년이에요. 학교 홍보대사인 동그라미 14기로 활동 중이고, 다양한 대외활동과 봉사활동을 하면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열정

대학입시를 준비하면서 제게 열정이 있음을 깨달았어요. 중학생 때부터 피팅모델을 하느라 남보다 늦게 공부를 시작했어요. 고2 말부터 수능시험이 끝날 때까지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 새벽 1시까지 쉬는 시간도 없이 공부했어요. 늦게 시작한 만큼 전교 1등 못지않게 정말 열심히 공부했지요.


#홍보대사

캠퍼스투어를 비롯해 고교 투어, 입학식·졸업식·학위수여식 등에서 의전활동을 해요. 그중에서도 고교 투어가 가장 재미있었어요. 최근 모교를 방문해 고교 시절 담임선생님이 새로 맡으신 반에서 우리 학교를 소개했는데, 굉장히 뿌듯하고 감회가 새로웠어요.


#대외활동

진로를 아동복지로 정한 만큼 관련 봉사활동을 하고 있어요. 지난 4월부터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아름인 북멘토로 활동했어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고요. 최근 국민은행 ‘KB 樂star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의 기쁨을 누리기도 했어요. 첫 대외활동은 안전행정부 안전가득코리아 서포터즈였는데, 조원들도 잘 만났고 열심히 활동한 결과 장관상을 받았지요.



#20대 버킷리스트

해외봉사활동을 해보고 싶어요. 학교에 해외봉사활동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지원했는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또 20대가 가기 전에 혼자 유럽여행을 하고 싶어요.


#롤모델

저의 롤모델은 엄마예요. 고3 때 집에서 학교까지 걸어서 10분 거리였는데, 시간과 체력 소모를 줄여주기 위해 매일 차로 등하교시켜주셨어요. 점심·저녁 도시락도 매일 싸주셨고요. 그리고 집에 오면 항상 안마를 해주셨는데, 그것도 일종의 스킨십이잖아요. 그때 심리적으로 도움이 많이 됐고, 힘들 때 엄마가 진정한 내편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엄마 같은 엄마가 되고 싶어요.


#인턴

졸업하기 전에 인턴 경험을 해볼 생각이에요. 아동복지와 관련된 비정부기구(NGO)나 국민연금공단·국민건강보험공단 등에서 사회복지 직무를 경험해보고 싶어요.



#스타일링

색깔에 한번 꽂히면 계속 같은 색만 골라요. 흰색·핑크색·빨간색을 좋아하는데, 오늘 촬영 때 입은 옷들이 모두 좋아하는 색이었어요. 평소 즐겨 입는 옷은 편안한 캐주얼룩이고요. 민낯에 모자는 머스트해브 아이템.


#다이어트

지금도 다이어트 중이에요. 지난 학기에 하루 한두 시간밖에 못 잘 정도로 바쁘게 지내다 보니 자연스레 많이 먹게 됐어요. 원래 마른 체질이었는데 한 달 사이에 5kg이나 쪘더라고요. 충격이었죠. 집에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고, 칼로리를 신경 써 하루에 두 끼 먹어요. 저녁 8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고요.


#뷰티

민낯으로 다닐 때가 많은데, 립 제품만큼은 포기할 수 없어요. 다홍빛이 도는 입생로랑 틴트 9호를 자주 사용해요. 촉촉함은 물론 선명하게 발색이 잘 되고, 가을과도 잘 어울리는 컬러예요.


#잡앤조이 모델

재미있고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 지원했어요. 패션에 관심도 많고,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피팅모델이나 홍보책자 사진촬영을 했을 때 꽤 재미있었거든요. 모델과 관련된 대외활동도 해보고 싶어 도전했어요.


이진이 기자 zinysoul@hankyung.com

사진 서범세 기자

영상 허태혁

모델 고주리

헤어·메이크업 이수연

의상협찬 로켓런치, 비욘드클로젯, 셀러비, 잭앤질, 지니킴, 플랙×푸시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