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벗어나 Fresh up!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중간고사가 끝났다. 때마침 선선한 바람이 불어 야외활동 하기에 딱 좋은 날씨다. 이렇게 좋은 날 학교에만 머물 수는 없는 법. 때로는 매일 반복되는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해보자. 활력을 충전해줄 다양한 강의와 모임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한다.



1. 여가상자 (www.enjoyablebox.com)



학교를 벗어나 Fresh up!


여가상자 홈페이지


다양한 여가활동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다. 공예·생활강좌와 전시회, 이색 체험이나 이벤트 정보를 제공한다. 공예·생활강좌는 주로 원데이 클래스로 개설된다.


회원가입을 하면 직접 프로그램을 등록할 수 있다. 누구나 원데이 클래스 가이드가 되어 강좌를 진행할 수 있다.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목공예·도예·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미술관 나들이와 콘서트도 준비돼 있다.


여가상자에서는 직접 축제를 기획해 개최하기도 한다. 생각하지 못했던 테마들을 엮어 기획한 신선한 축제가 많다.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들을 수 있다.



2. 온오프믹스 (onoffmix.com)


학교를 벗어나 Fresh up!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다채로운 강연과 모임 소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모임문화 플랫폼’이다. 실무 관련 강연이나 실무교육을 접할 수 있다. 취업 관련 강연뿐 아니라 무료 공연 초대 이벤트부터 파티, 번개, 후원금 모금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동문회·돌잔치 등 사적 모임도 주최할 수 있으며, 모임 갖기 좋은 장소 정보도 제공한다.


지금은 창업에 대한 강연과 교육이 다수 진행되고 있다. 창업에 관심 있다면 한번 둘러보면 좋을 듯하다. 사이트 내 마켓을 통해 회원 특별할인가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3. 위즈돔 (www.wisdo.me)



학교를 벗어나 Fresh up!


위즈돔 홈페이지


사람들이 만나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경험공유 플랫폼’이다. ‘사람도서관’을 통해 만나고 싶었던 유명인사나 현직자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만남은 토크콘서트 같은 형태로 진행하기도 하고, 차를 마시며 간단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이뤄지기도 한다.


남미여행 경험담, 일반인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생활 코딩 강의 등 흥미로운 강의가 다수 개설돼 있다. 취업강의는 단순한 연사 초청 강연이 아니라 적성에 따른 컨설팅과 취업전략을 전수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4. 밋업 닷컴 (www.meetup.com)



학교를 벗어나 Fresh up!


밋업닷컴 홈페이지


관심분야가 같은 사람들이 클럽을 만들고, 이를 ‘밋업 닷컴’ 홈페이지 게시한다. 해당 클럽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클럽 모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아직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높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다.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만남이 이뤄지며, 한국에 있는 외국인들이 친구를 사귀기 위해 애용한다. 한국인이 만든 클럽은 주로 외국인과 함께 언어공부를 하는 목적으로 개설된 것이 많다. 이 밖에 지역 네트워크, 여가활동 클럽도 찾아볼 수 있다.


글 이지수 대학생기자(한신대 문예창작 3)

온라인에디터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