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뱅크 'I’m CEO Project in Asia' 참가자 모집

최종 선발된 3팀에게 해외 탐방 활동 지원

스타트업 기업의 활동을 지원하는 스타트업뱅크가 해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해외 창업 지원 프로그램 'I'm CEO Project in Asia'를 진행한다.


스타트업뱅크, 해외창업과 해외탐방 지원하는 'I'm CEO Project in Asia' 진행


'I'm CEO Project in Asia'프로그램 포스터=출처 스타트업뱅크 홈페이지


'I'm CEO Project in Asia'는 해외 창업을 희망하는 만2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3~4명이 한 팀을 이뤄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주제는 ‘아시아 지역 대상 창업 아이디어’이다. 스타트업뱅크 홈페이지에서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I'm CEO 프로젝트 인 아시아’는 ‘직접 CEO가 되어 창업 아이디어를 완성한다’를 목표로, 학력과 나이를 불문하고 남다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한다.

접수한 아이디어는 홈페이지의 글로벌 원정대 게시판에 공개된다. 해당 아이디어 게시물에 추천과 댓글이 많으면 서류심사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선발하며 결과는 11월 13일에 발표한다. 1차 서류 심사에서 선정된 10팀에게는 팀당 100만 원의 지원금과 접수 시 응모한 회사명이 적힌 명함을 전달한다.


최종 심사는 공개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진행하며, 10팀 중 3팀을 선발한다. 최종 심사를 통과한 3팀에게는 해외 현지에서 자신들이 제안한 창업 아이디어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달간의 해외 탐방 활동기회가 주어진다. 항공료를 포함한 숙식 및 해외 탐방 활동비는 전액 지원한다. 최종 심사는 및 결과 발표는 11월 30일이며, 12월 12일 오리엔테이션과 발대식이 있을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3팀은 내년 1월 한 달 간 해외 탐방을 떠난다. 활동이 끝나고, 내년 2월 15일에 해외 원정 보고서를 제출하고, 2월 22일에 이를 해외 원정 보고서 공유회를 통해 이를 공유할 계획이다.

강진주 인턴기자 jinjuk9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