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하반기 신입채용에 시동건다

사진 = 쌍용자동차 채용사이트 캡쳐



쌍용자동차가 이달 19일부터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부문은 S직군(국내영업/해외영업), T직군(구매/Engine생산·기술), R직군(선행연구개발/시험/Powertrain)으로 근무지역은 직무에 따라 서울, 경기, 인천, 경남 등이다.


채용 전형과정은 서류전형, 인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으로 이뤄지며 지원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 각 부문 관련 전공자이며 전 학년 평점 4.5만점 기준 3.0 이상, 공인 영어성적 자격증 보유자다. 국내 영업 분야 이외 영어 능통자 우대한다.


서류의 당락을 좌우하는 자기소개서에서는 쌍용자동차에 지원한 동기, 조직적응의 성공 혹은 실폐 사례, 회사의 핵심가치와 부합되는 본인의 가치 및 경험 기술, 희망 직무를 위해 그동안 어떤 노력을 했는지를 묻고 있다.


면접의 경우, 1차면접(실무/임원진 면접)은 실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능력과 열정, 전략적 사고역량, 실무역량 등을 평가받으며 다대다 방식이다. 2차 CEO면접은 심층 면접으로, 지원자들의 미래가능성과 성장가치 등을 평가한다.


보다 자세한 채용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https://smotor.recruiter.co.kr/appsite/company/inde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정 기자 hoho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