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한솔·교원 대졸신입 공채서류 접수 중


삼성, 현대차, SK, LG 등 주요 기업들의 2015년 하반기 대졸 신입 공채 서류전형 결과가 대부분 발표됐다.


여러 기업의 서류전형에 중복합격해 선택이라는 행복한 고민에 빠진 취업준비생이 있는 반면 이른바 ‘서류 광탈’로 충격에 빠진 취준생도 많을 것이다.


그러나 좌절하기에는 이르다. 주요 기업 못지않은 이른바 ‘알짜 기업’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아직 남아있기 때문이다. 16일 현재 입사지원서를 받고 있는 우수 기업을 정리했다.



‘서류 광탈’에도 좌절금지①..남은 알짜기업은?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201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를 진행 중이다. 서류접수 마감기한은 23일 오후 5시다.


모집 분야는 게임 개발과 서비스 플랫폼 개발, 자연어 처리기술 개발, 게임 기획, 구매, 엔씨문화재단 사회공헌 등 총 17개 부문이다.


서류 전형과 엔씨테스트(인·적성검사), 1·2차 면접을 거쳐 12월 중순 최종 합격자를 가려낸다.


엔씨테스트는 최소한의 자격요건을 검증하는 장치다. 직무적성평가 항목에서는 회사와 게임 산업에 대한 기본 지식을 검증한다.


채용전형 중 가장 중요한 과정은 실무자 면접인 1차 면접이다. 직무에 따라 포트폴리오나 PT 과제를 요구하기도 한다. 최종 면접을 담당하는 임원진도 실무진의 의견을 존중하고 반영한다. 모든 면접의 복장은 자유다. 정장이 아닌 캐주얼 복장을 권장한다.


엔씨소프트의 미션은 ‘즐거움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기업 정신은 ‘우주정복(Conquer the Space)’이며, 핵심 가치는 ‘진지함’ ‘헌신’ ‘감동’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4년제 대졸자의 초임 연봉은 3000만 원대 중반이다. 이 금액은 성과급 등 인센티브를 제외한 순수 급여액이다.



‘서류 광탈’에도 좌절금지①..남은 알짜기업은?


한솔그룹

한솔제지와 한솔홈데코, 한솔케미칼, 한솔개발, 한솔테크닉스, 한솔로지스틱스, 한솔이엠이, 한솔신텍, 한솔PNS/인티큐브 등 각 계열사별 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를 진행 중이다.


서류접수 마감기한은 19일 오후 6시다. 계열사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서류전형과 1·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가려낸다.


한솔그룹의 인재상은 ‘조직의 지속성장에 기여하는 성장형 인재’ ‘외부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개방형 인재’ ‘인적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정진하는 학습형 인재’ ‘혁신적 업무방식으로 성과를 창출하는 실행형 인재’다.



‘서류 광탈’에도 좌절금지①..남은 알짜기업은?


교원그룹

201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를 진행 중이다. 서류접수 마감기한은 19일 오후 11시다.


모집 분야는 교육 콘텐츠 기획과 교육 편집개발, 영어교재 연구개발, 편집 디자인 등 총 15개 부문이다.


서류전형과 온라인 역량진단, 1·2차 면접을 거쳐 11월 말 30명 내외의 최종 합격자를 가려낸다. 각 전형별로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중점 평가할 계획이다.


교원의 인재상은 ‘정열적이고 진취적 사고를 통해 확실한 목표의식을 갖고 있으며, 우애 및 일치단결을 이뤄낼 줄 아는 인재’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4년제 대졸자의 초임 연봉은 3000만 원대 중반이다.


최은석 기자 choies@hankyung.com

사진=한국경제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