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합격 자소서…‘직무에 관한 관심과 노력 어필’


LG전자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이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LG전자는 HE(홈엔터테인먼트),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 본부로 나눠 채용한다. 각 본부마다 소프트웨어(SW), 하드웨어(HW), 세일즈?마케팅 등의 직무를 뽑는다,


LG그룹은 서류전형에서 학점을 제외한 다른 스펙 제한을 없앴다. 학점은 전 학년 평점 3.0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세일즈?마케팅, 파이낸스 등 일부 직군은 어학 점수가 필요하다.


1차 서류 전형 결과는 10월 5일이며, 인?적성검사는 10월 10일 그룹 공동으로 진행한다. LG전자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전한다.



<2015년 하반기 LG전자 자기소개서 문항>


1. 본인이 가진 열정과 역량에 대하여(500자~1000자)

-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및 역량, 관심사항 등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자유롭게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2. 본인이 이룬 가장 큰 성취경험과 실패경험에 대하여(100자~500자)

- 본인의 인생에서 가장 큰 성취의 경험과 실패의 경험을 적고, 그 경험을 통하여 본인이 느끼고 배운 점에 대하여 자유롭게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3. 본인의 10년 후 계획에 대하여(100자~500자)

-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본인의 계획, 꿈, 비전에 관하여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가 서류합격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스펙을 보지 않는 대신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더 높아졌다. 자기소개서에 직무에 관한 관심을 표현해야 한다. 준비된 인재라는 점을 어필하는 것이 좋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어떤 부분을 강조해야 하나

지원한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가를 평가한다. 본인의 삶을 나열하기보다 본인이 기업에서 입사했을 때 주어진 업무를 잘하기 위해 어떤 준비가 되었는지를 표현해야 한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강조해야 한다.


잘 쓴 자기소개서란

신입사원이 완벽한 능력을 갖추길 원하지 않는다. 그 능력을 갖추기 위해 얼마만큼 노력했는지를 표현하면 된다. 특별한 스토리가 아니라도 성실하게 해왔던 경험을 직무에 연결해서 작성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자기소개서는 본인을 어필하는 도구다. 간혹 같은 자기소개서를 여러 기업에 동시에 활용하는 때도 있다. 그러면 합격이 어렵다. 본인이 진정 입사하고 싶다면 그 회사에 대해 많이 연구해라. 그래야 인사담당자들 눈에도 매력 있게 보인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LG전자 합격 자소서…‘직무에 관한 관심과 노력 어필’


>> 2015 하반기 LG채용 완벽 가이드!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