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이 가장 궁금한 기업복지는? ‘식대 제공 및 사내 식당 여부’



취업준비생들은 가장 궁금해 하는 기업복지로 식대 제공이나 사내 식당을 꼽았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남녀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610명을 대상으로 ‘취업 시 가장 궁금한 정보’에 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 하는 직원복리후생제도로 '사내 식당 운영 및 조식, 중식 제공 응답률(34.4%)'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다음으로 ▲자기계발(학원비, 도서구입비 등)비 지원(25.1%) ▲장기근속자 휴가 및 포상금 지원(18.4%) ▲야/특근 수당 지원(18.0%) ▲선택적 복지제도 운영(17.2%) 등이 지원되면 좋겠다고 답했다.


또 취업준비생들은 기업으로부터 원하는 만큼의 정보를 얻을 수 없어 답답해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 중 78.4%가 ‘원하는 기업 정보를 얻을 수 없다’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충분히 얻고 있다고 답한 이들은 21.6%에 불과했다.


가장 궁금해하는 점은‘연봉 및 직원복지제도’(44.6%)였다. 다음으로 ▲입사 후, 해당 직무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27.9%) ▲회사의 전반적인 분위기(12.0%) ▲기업의 성장 가능성 및 비전(9.8%) ▲함께 일하게 될 직장 상사의 성향 또는 팀 분위기(3.3%) ▲이미 취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합격 스펙(2.1%) 등의 정보가 궁금하다고 답했다.


이도희 기자(tuxi0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