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급 1만 원 ‘우주인 꿀알바’ 등장???
‘덕후감, 우주인 매니지먼트’는 어떤 업무?

기다리고 기다리던 방학이다. 여행, 자격증, 어학 공부까지 할 것이 많지만, 열일 제쳐두고 우리가 주목할 것은 따로 있다. 방학 막바지에 다가올 등록금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아르바이트'다.


이왕이면 더 좋은 환경에서, 더 많은 임금을 받으며 일하고 싶은 게 아르바이트생의 마음.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를 밤새 뒤지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일 것이다.


방학은 시작됐으나, 아직 아르바이트를 구하지 못했다면 주목할 것. 시급 1만원의 꿀알바 소식이 있으니!


‘우주인 대모집’ 시급 1만 원 이색 꿀알바 등장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 알바천국과 미디어·컨텐츠 전문 서비스기업 피키캐스트가 슈퍼 꿀알바 '우주인 대모집'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알바천국과 피키캐스트의 ‘우주인 알바’는 일일 4시간 근무에 시급은 ‘1만원’으로 최저임금 5,580원보다 약 두 배 가량 높은 고임금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 부담 없는 근로시간과 고수익 이라는 매력적인 조건으로 방학을 맞아 다양한 경험을 꿈꾸는 대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이색적인 근무내용이 눈길을 끈다. ‘우주인 매니지먼트’, ‘유행 키워드 서치’, ‘덕후감 작성’ 등 흔하게 봐왔던 아르바이트 업무와는 차원이 다르다.

광고에도 등장하는 피키캐스트 대표 캐릭터인 ‘우주인’을 돕는 갖가지 보조업무로 구성됐으며, ‘오프라인 행사’, ‘재미있는 컨텐츠에 대한 감상평 작성’ 등 끼와 아이디어, 재능을 살릴 수 있는 개성있고 독특한 업무들이 줄줄이 기다리고 있다.

또한 학업과 취업 준비의 압박 속에 치열하게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르바이트 종료 시 공식 수료증을 발급하기도 한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세상을 즐겁게’라는 모토를 앞세운 피키캐스트와 함께 알바생들에게도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하자는 취지에서 이와 같은 시즌 이색 꿀알바 프로젝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꿀알바 우주인 채용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지원 방법 및 주요 업무 내용은 알바천국 채용공고를 통해 지금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7월 3일까지이며, 근무 기간은 7월 13일부터 31일까지로 3주간이다.





글 김은진 기자 skysung8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