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국민행복재단 주최 '캠퍼스 금융 토크콘서트 LIFE up' 15일 부산에서 스타트

광주 대전 서울 대구 등 순회

최경수 KRX 이사장 "대학생 금융에너지 상승 기대"


한국거래소(KRX)가 대학생들의 금융에너지를 높이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6월3일까지 전국 5개 도시를 순회하는 '캠퍼스 금융 토크콘서트 라이프업(LIFE up)' 행사를 연다.


첫 행사인 '라이프업 부산·경남' 편은 오는 15일 오후 2시 부경대 대연캠퍼스 대학극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사진)은 '성공라이프' 세션에서 '최고경영자(CEO)가 청춘에게 전하는 진정한 성공스토리'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 '금융라이프' 세션에서는 '대학생의 생활 속 금융관과 돈의 가치'란 주제로 금융전문가가 강연하고, '직업라이프' 세션을 통해 한국거래소와 부산은행 인사담당자가 금융권 취업방법과 금융인의 삶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KRX '캠퍼스 금융콘서트 LIFE up' 개최



이번 행사는 한국거래소가 2011년 설립한 공익법인 KRX국민행복재단이 주최한다. 금융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위해 금융권 CEO 등이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는 토크형 강연 프로그램으로, 금융권 CEO를 비롯해 인사담당자 등의 강연으로 꾸며진다.


대학생을 위한 금융교육은 KRX국민행복재단의 목적사업으로, 예비사회인인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금융지식을 습득하게 하고, 특히 금융권 기업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현직 금융전문가로부터 조언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자리다.



지역

일자

장소

부산·경남

5월 15일

부경대 대학극장

광주·호남

5월 22일

광주대 호심관 대강당

대전·충청

5월 26일

충남대 국제교육회관 백마홀

서울·경기

5월 27일

건국대 새천년기념관 대공연장

대구·경북

6월 3일

경북대 글로벌프라자 효석홀


라이프업 행사는 부산에 이어 광주, 대전, 서울, 대구 등 총 5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참석 대상자는 각 지역별로 500여명이다.


최 이사장은 "라이프업은 전국 대학생에게 참여형 금융교육을 바탕으로 인생과 직업 멘토링을 제공하는 금융콘서트"라며 "이번 행사가 금융권 취업을 꿈꾸는 대학생의 길라잡이가 되는 국내 대표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행사 홈페이지(concert.krxfoundation.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은석 한경매거진 기자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