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 맞아 무료 기부어플 ‘힐링히어로즈’ 소셜 기부 진행


“좋아할수록 촉촉해져요!” 힐링히어로즈 특별한 프로젝트


“재미있고, 부담없는 기부앱 힐링히어로즈”의 새로운 프로젝트!

광고만 봐도 ‘이동 정기 후원’을 할 수 있다는 색다른 기부 아이디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힐링히어로즈앱에서 다가오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새로운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에는 어떤 아이디어일까? 이번에는 앱 밖으로 나왔다. 더 쉽게 참여하고, 스마트한 기부 아이디어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페이스북에서 힐링히어로즈를 페이지라이크하거나, “좋아할수록 촉촉해져요” 게시물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때마다 100원씩 적립된다. 1차 목표는 10만원이며, 1차 목표가 달성 될 때마다 새로운 차수를 시작하게 된다. 힐링히어로즈에서는 3월 말까지의 기간 동안 10차수 이상이 진행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경우 1백만원 이상의 기부금이 마련 될 수 있다. 마련된 기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식수지원사업에 사용 된다.



무료 기부 참여만 해도, 1000명에게 경품 행운!

경품도 준비 되어 있다. 새로운 기부 방식에 대한 참여의 즐거움을 더 하기 위해, 천 명이상의 참여자에게 경품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우선, 앱을 설치한 후 공유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선착순 1000명에게 빙그레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공유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문화상품권을 준다.



축촉한지구를 위한 작은 한 걸음, 클라우드 참여만으로 100만원이상 모금 목표!

이번에 힐링히어로즈가 진행하는 “좋아할수록 촉촉해져요!”프로젝트는 어떤 일을 위해 모금을 하는 것일까? 어디서든 쉽게 얻을 수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생수를 사 마실 수 있는 우리에게는 크게 와 닿지 않는 말 같지만 지구 반대편 어딘가에는 실제로 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현재 전 세계에서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하는 인구는 7억 8000만 명. 어떤 아이들은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 하루 평균 6km를 걸어 20리터의 물을 운반하기도 한다. 무거운 물동이를 지고 다닌 아이들은 등뼈가 휘어 성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마저 구할 수 없다면 더러운 흙탕물과 오염된 물을 그냥 마셔야 한다. 이 때문에 수 많은 아이들은 심각한 질병에 노출돼 있다.


오염된 물로 고통을 겪는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이 공급되는 것 만으로도 수인성 질병의 80%를 예방하며 아이들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다고 한다. 물이 곧 생명인 셈.


힐링히어로즈의 김형태 매니저는 “아직은 힐링히어로즈의 모금액 목표는 100만원에 불과하지만, 모두가 쉽게 참여하는 새로운 기부문화가 정착 된다면 점점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롭게 기획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힐링히어로즈는 광고 영상이나 텍스트를 보고 읽기만 하면 기부가 이루어지는 클라우드 기부어플이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설치 가능하며, iOS 버전은 테스트 버전으로, 영문으로 제공되며 제한 된 기능이지만 무료 기부 참여는 가능하다.


온라인에디터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