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가 함께하는 해외유학 생생정보통 11
날로 치열해지는 스펙쌓기 경쟁에서 첫손에 꼽히는 건 단연 영어다. 유학을 가든 취업을 하든 이제 영어 실력은 ‘기본 조건’으로 통한다. 이 때문에 영어 공부와 해외 현지 취업 경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워킹홀리데이나 영어권 국가 장단기 어학연수가 대학생활의 필수 코스가 되다시피 했다.실제로 해외에서 학업을 마친 후 취업까지 연결 가능한 학위 과정들이 국내에 많이 소개되고 있다. 영어 실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준비기간을 두고 정규 과정 입학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프로그램도 꽤 많다. 특히 호주, 캐나다 등 전공에 따라 졸업 후 현지 취업의 문이 열려 있는 나라로 유학을 고려할 때는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 어학연수 과정이 잘 디자인된 패키지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게 관건이다.
게다가 현지 어학원의 수준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사전 정보가 필요하다. 상담 및 수속 시 학교와 지역 정보, 각 국가의 비자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는 공신력있는 유학원을 선택해야 한다. 또 어학연수 과정 후의 계획에 대해서도 의논할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이들의 마음가짐 역시 체크 대상이다. 준비할 때는 의욕을 가지고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지만 막상 현지에서는 시간만 때우고 귀국하려는 이가 적지 않다. 한국친구들하고 지내고 한국식당 가서 밥을 먹는 학생이 의외로 많다. 영어 실력 향상에 관한 목표가 없으면 ‘레벨업’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 모든 점을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가와의 상담이다. 출국 전 준비뿐만 아니라 출국 후까지 세심한 케어를 받아야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과대광고로 지적을 받았던 유학원 문제에서 보듯, 해외지사 운영이나 근거 없는 점유율 주장으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곳을 피해야 한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여러 유학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박람회에서 직접 상담을 해보는 것. 어학연수를 계획하고 있다면 IDP에듀케이션이 9월 22일부터 서울, 부산 지역에서 개최하는 제26회 호주 영국 유학박람회에 주목하자.
제26회 호주 영국 유학박람회
▶서울 9월 22일(토) 오후 1~6시 강남 섬유센터 2층 컨퍼런스홀
▶부산 9월 23일(일) 오후 1~5시 BEXCO 1층 컨벤션홀
1969년 호주대학총장협의회 설립 회사이자 국제공인영어시험 IELTS 주관사 IDP에듀케이션이 제26회 호주 영국의 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 호주, 영국 어학연수부터 명문 대학 진학까지 각 학교 담당자들에게 생생한 유학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기회다. 참가자를 위한 통역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의사소통도 OK! 평균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카운슬러들과 1 대 1 상담을 통해 성공 유학을 준비하자.
참가자 혜택 : 수속 신청 시 입학신청비 면제, 모든 호주유학 무료 수속, 박람회 당일 추첨을 통해 넷북·어학연수비 지원, 각종 경품 제공
★참가신청 korea.idp.com 문의 02-533-7246 IELTS(아이엘츠)란?
의사소통 능력 평가 중심의 국제공인 영어능력 평가시험.
영어권 국가로 유학이나 이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으로, 언어의 4가지 영역인 Listening, Reading, Writing, Speaking을 모두 평가한다. 영어권 국가에서 생활할 때 실제 사용되는 내용으로 문제를 구성해 실질적인 영어시험으로 평가받는다.
IELTS는 호주, 영국, 뉴질랜드 등 영연방 국가뿐 아니라 미국 내 아이비리그 8개 학교를 포함한 3000개 이상의 대학 및 기관에서도 입학 등의 전형 요소로 채택하고 있다.
IELTS 온라인 접수 www.ieltskorea.org
글 김주영 IDP에듀케이션 유학 컨설턴트 jooyoung.kim@idp.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