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피부 개선 프로젝트
여드름은 슬며시 지나가지 않는다. 흉터와 더불어 울긋불긋한 붉은기 같은 흔적을 꼭 남기니까! ‘얼굴에 붉은기만 없어도 한결 나을 텐데…’ 하고 고민하고 있다면 맑고 깨끗한 피부 톤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는 동안 피부를 위해 붉은기 해결 Start!

붉은기 치료에 탁월한 브이빔(V-beam)
여드름을 심하게 앓고 나면(특히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붉거나 거무스름한 자국이 생긴다. 붉은색이 도는 이유는 염증 세포가 모여들며 새로운 피부조직과 혈관들이 자라기 때문. 또 시간이 흐르면서 표피와 진피를 나누는 경계인 기저막이 파괴돼 표피에 있던 멜라닌 색소가 표피 밑에 있는 진피로 이동하는데, 그 때문에 여드름이 났던 자리에 붉은색이나 갈색의 색소침착 자국이 남는다.
이러한 여드름 자국은 발생 이후 6개월에서 1년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게 보통이다. 하지만 자국을 치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영구적인 색소침착이 될 수 있기에 색이 진해지기 전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브이빔(V-beam) 레이저 치료를 하면 붉은기가 사라지는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조금 더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브이빔은 혈관 내 헤모글로빈에 선택적으로 작용하여 정상인 조직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확장된 혈관만 없애는 시술이다. 이상 혈관의 혈색소에만 작용해 늘어난 혈관을 파괴하고 콜라겐을 재생시켜 잔주름에도 효과적이다. 또 피부 표면의 손상이 없기 때문에 딱지가 생기거나 물집이 생기지 않는다.
특히 김근아 씨처럼 코 주변에 붉은기가 심한 경우 브이빔 치료를 하면 좋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의 블랙헤드는 제거하면서 코 옆의 붉은기는 간과하는데, 코는 피지 분비가 많고 블랙헤드도 있기 때문에 손을 타기 쉬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더 붉어진다. 코 주변의 붉은기만 없애도 훨씬 깔끔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브이빔 치료 후에는 사우나 등의 급격한 온도 변화를 피하고, 커피와 같이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식이나 아주 매운 음식, 뜨거운 음식도 멀리해야 다시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브이빔 시술> 붉은기 치료 과정
[1단계] 각질 제거
세안을 한 다음 각질 정리를 하고 시술을 시작한다.

여드름을 손으로 만지거나 뜯어내면 흉터와 붉은기가 더욱 심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 하다.

여드름 압출 후에는 피부에 좋은 앰플을 전기 자극을 통해 집중 침투시켜 염증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시술 효과를 높인다.

여드름이 심한 볼에는 진정 마스크를, 얼굴 전체에는 미백 마스크를 도포한다.

붉은기가 심한 부위를 중심으로 브이빔 레이저 치료를 한다. 일주일 정도 시술 부위가 더 붉어질 수 있으며, 붓고 멍이 들 수도 있다.

치료 부위에 재생 레이저를 쏘며 피부 회복을 돕는다.

고통스러운 여드름 압출 후에 브이빔 시술을 받았는데, 레이저가 닿을 때 차가우면서도 바늘로 찌르는 것처럼 따끔거리는 느낌이 들었다. 시술이 끝난 뒤에는 얼굴 전체가 매우 붉게 부은 상태였다. 몇 시간이 지나니 약간 가라앉기 시작했고 다음 날에는 많이 진정됐다.
브이빔 시술을 받으면 멍이 들 수 있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그러지는 않았다. 하지만 브이빔 레이저를 쏜 국소 부위에 반점처럼 붉어지는 현상은 있었다. 일주일 후 가장 큰 변화는 얼굴 전체에 자리 잡고 있던 좁쌀 여드름이 많이 개선된 점이다.
시술을 받은 다음 날부터 진정되더니 좁쌀 여드름이 크게 줄었고 피부 결이 부들부들해지며 부드러워졌다. 일주일이 지나면서 붉은기가 가라앉기 시작했는데, 특히 코 양옆과 볼이 처음에는 많이 붉었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좋아졌다. 보통 레이저 시술을 받으면 피부가 상당히 건조해지는데 이번 브이빔 시술은 건조함이 생기지 않아 더욱 좋았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