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고민 해결법_여드름 흉터 치료 쿨-DRT ‘인기’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여름, 공들여 한 메이크업이 밀릴까 들뜰까 번질까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다. 잡티나 흉터 없이 깨끗한 피부를 갖고 있다면 자외선 차단제나 비비크림만으로 최대한 가볍게 메이크업하면 끝!

하지만 지속적으로 여드름이 나거나 여드름 흉터 자국이 심해 피부가 울퉁불퉁하다면 가볍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보다는 커버력에 치중한 메이크업을 하게 된다. 화장이 쉽게 지워지는 여름철인 만큼 두꺼운 메이크업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단순히 메이크업으로 피부를 감추기보다는 올여름 깨끗한 피부를 위해 과감한 도전을 해보자.
[Beauty Coach] 여름방학, 꿀피부 만들기 프로젝트
여드름 피부는 불규칙한 생활과 스트레스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매번 새로 올라오는 여드름도 문제지만, 잘못된 관리로 피부에 고스란히 남은 여드름 흉터 자국은 더 골치 아프다. 별도로 전문 시술을 받지 않으면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여드름 흉터 자국을 가리기 위해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다 보니 여드름 치유가 안 되고 피부는 더욱 울긋불긋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이런 고민을 단번에 해결하기 위해 선보인 것이 바로 DRT(Dermis Resurfacing Therapy, 진피 피부 재생술) 치료다.

여드름 흉터 없애는 데 효과적인 ‘DRT 진피재생술’

DRT 진피재생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파인 흉터 부위를 연하게 만든다. 시술을 받으면 초반 3~4일에 딱지, 붓기 등이 생기지만 이후 상처가 아물고 재생 작용이 일어나면서 흉터 부위가 채워진다.

차앤박피부과 양재본원 김지은 원장은 “DRT 진피재생술은 어븀야그 레이저를 통해 진피를 효과적으로 재생시킨다는 장점과 피부 진피 깊숙이 침투해 피부 조직을 활성화시키는 프락셔널 방식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붉은 기를 줄이고 재생 기간도 단축시킨다”며 “대학생은 물론 취업준비생, 직장인이 방학이나 휴가철, 주말을 이용해 시술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여름철엔 외부 활동이 많기 때문에 시술을 받는 게 꺼려질 수도 있지만, 피부과 치료는 겨울에 받아야 한다는 고정관념 따위는 훌훌 털어내자. DRT 진피재생술을 여름 시즌에 딱 맞는 치료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한 ‘쿨-DRT’ 시술이 개발됐기 때문이다.

쿨-DRT 시술은 차앤박피부과의 쿨젠테라피와 DRT 진피재생술을 접목시킨 것이다. 쿨젠테라피는 비타민C 치료젤을 차갑게 해 흡수시키는 시술로, 피부의 빠른 진정 및 재생을 촉진해준다.

DRT 진피재생술에 쿨젠테라피 시술을 연결해 색소 침착이 생기지 않고 색소 침착이 발생하더라도 빠르게 회복하도록 돕는다.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과 치료, 특히 레이저 시술을 꺼리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됐다.

올여름 ‘치료 효과 Up! 치료 기간 Down!’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쿨-DRT 시술로 여드름 흉터 고민을 날려버리는 것은 어떨까.

김지은 차앤박피부과 원장이 말하는 ‘DRT 진피재생술’의 모든 것
[Beauty Coach] 여름방학, 꿀피부 만들기 프로젝트
DRT 진피재생술은 프락셔널(Fraxel) 방식을 사용한다. 피부 진피 깊숙이 침투해 피부 조직을 활성화시키는 것인데,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표피에 미세한 구멍들이 뚫려 상처가 생기지 않는다.

수천 개의 미세 열치료존(zone)에 터를 잡은 레이저 열이 주변으로 확산,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재생 시간을 줄여 치료 기간을 단축해준다. 다시 말해 손상된 피부를 집중 치료하면서 주변 건강한 세포의 지원까지 받아 치료 효과는 높이고, 재생에 필요한 시간은 단축시킨 것.

마취, 레이저 시술, 후관리까지 1회 시술에 2시간 정도 걸리고, 시술 후 다음 날에는 재생 관리를 받아야 한다. DRT 진피재생술을 받으면 초반에는 붉은 기가 있고 붓기 등이 생기지만 이후 상처가 아물고 재생 작용이 일어나면서 7일 이후에는 시술 자국이 거의 사라진다.

20일 전후에는 활발한 진피 재생으로 흉터가 개선된다. 1회 시술이 끝난 후 1개월 정도 재생 기간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한 달에 한 번 꼴로 시술을 한다. 시술 후 붉은 기가 있더라도 이틀이 지나면 화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는 데는 문제가 없는 게 가장 큰 장점. 보통 3~5회 시술 후 90일 정도가 지나면 흉터 부위가 연해지고 울퉁불퉁했던 피부결이 부드러워져 피부가 확실히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DRT 진피재생술 과정
[Beauty Coach] 여름방학, 꿀피부 만들기 프로젝트
[Beauty Coach] 여름방학, 꿀피부 만들기 프로젝트
진행 김주애 객원기자│ 도움말 차앤박피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