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이 채 안 되는 시술 시간, 기존 절개 수술법에 비해 엄청나게 빠른 회복력, 시술 후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 보톡스. 상담부터 시술까지 보톡스에 놀라운 효과를 직접 경험한 에디터의 생생한 체험기를 전한다.
미용 성형의 역사를 다시 쓸 정도로 혁명적인 약으로 꼽히며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원인은 간단한 시술법에 있다. 시술 시간이 1~5분 정도이며 길어도 10분을 넘지 않는다. 시술 후에도 주사를 맞은 부위에 아무런 표시가 나지 않는다.
또한 얼굴에 칼을 대지 않으니 회복 기간이 필요 없어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 독소지만 치료할 때 사용하는 양은 아주 소량이므로 인체에 해가 없어 부작용 걱정이 덜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보톡스는 주름을 펴거나 턱을 갸름하게 하는 데 많이 사용하는데, 시술은 간단한 반면 효과는 크고 즉각적이다. 주사 후 빠르면 다음날부터 근육 마비가 온 것을 느낄 수 있고, 약 3일 후에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 1~2주일 정도면 피부의 주름이 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한 달쯤 되면 약간의 표정 주름이 생기며 자연스러워진다. 물론 단점도 있다. 시술 효과의 지속 기간이 길지 않다는 것. 개인차에 따라 보통 3~6개월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효과가 줄어들어 원래 상태로 되돌아온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일 년에 두 번 정도 주사를 맞아야 한다.
1 고민 부위 이마의 三자 주름과 근육이 발달한 턱
▶ 20대 후반인 에디터의 콤플렉스는 눈에 힘을 주거나, 미간을 찡그릴 때마다 심하게 생기는 이마 주름. 사진이라도 찍을 때면 三자 모양의 주름이 보일까 무척 거슬렸다. 또 턱 부분은 뼈보다는 근육이 많아 보톡스로 시술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얼굴형이라고.
2 시술 부위 상담 이마 주름의 3가지 시술법
보톡스는 자기도 모르는 표정을 짓거나 근육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주름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따라서 평소 근육을 사용하지 않아도 보이는 주름이라면 보톡스만으로는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어렵다.
오랜 세월에 걸쳐 생긴 깊은 주름은 필러를 사용해 주름 부분을 먼저 채워준다. 주름 사이로 필러 성분이 스며들면서 주름이 펴지는 효과를 내는 것이다. 자가지방이식수술은 주름을 제거하면서 이마의 전체적인 모양을 매끈하고 탱탱하게 하는 데 주로 시술하는 방법이다.
▶ 주사를 이용하는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막상 맞으려니 겁이 나는 게 당연하다. 주사기를 찌를 때, 보톡스가 들어갈 때 얼마나 아플지 궁금했다. 소독 후 부위별 시술 포인트를 체크한 다음 오른쪽 턱에 먼저 주사를 맞았다.
주사 바늘이 들어갈 때만 따끔거릴 뿐 아프진 않았다. 통증은 턱의 근육량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시술 전 얼음찜질이나 마취연고를 바르면 시술 시 통증은 아주 미미하다는 게 병원 측의 설명.
피부가 얇은 이마는 주사 바늘이 들어갈 때마다 ‘찌릿’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턱보다는 이마 시술을 할 때 조금 더 아팠다. 시술에 걸린 시간은 10분이 채 되지 않았다.
▶ 시술이 끝나고 바로 거울을 보니 이마에 주사를 맞은 부위가 동그랗게 올라와 있었다. 30분쯤 지나니 티가 안 날 정도로 가라앉았다.
시술이 끝난 뒤에는 손으로 만지거나 자극을 주지 않는 게 좋다. 약물이 퍼지지 않아야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2일이 지난 후 이마 부위에 묵직한 느낌이 들었고, 눈에 힘을 주어도 三자 주름이 생기지 않았다. 흐릿해진 주름 자국에 만족!
진행 김주애 객원기자┃사진 서범세 기자┃도움말 프로포즈 성형외과(02-548-8836)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