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It Item_F/W ‘Key Item’

사계절 내내 만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 있다. 바로 ‘스카프’다. 1920년대 군인들의 손수건에서 비롯된 스카프가 이제는 여성의 우아함과 매력을 더해주는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분위기 있는 가을 여자가 되기 위한 필수품인 스카프, 멋스럽게 코디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올가을 머스트해브(must-have) 아이템은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일당 백’ 아이템 ‘스카프’다. 스카프는 보통 정사각형, 직사각형 모양으로 나뉜다. 요즘엔 미니 정사각형, 일명 ‘쁘티 스카프’라 불리는 사이즈가 인기다.

쁘티 스카프는 캐주얼한 의상이나 귀여운 블라우스에 느슨하게 묶어주면 잘 어울린다. 반대로 정장처럼 포멀한 의상에는 크기가 큰 정사각형 스카프를 숄처럼 두르면 자칫 차분하기만 한 분위기를 세련되게 잡아줄 수 있다.
[Trend Catch] Scarf Collection
스카프는 소재에 따라서 의상의 분위기를 바꿔준다. 실크와 시폰 소재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반면 면 스카프는 자연스럽고 수수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어떤 스타일을 연출할지 신중하게 판단한 후, 과감하게 선택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스카프를 선택할 때 소재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컬러와 패턴이다. 의상과 비슷한 컬러는 차분한 느낌을, 대조되는 컬러는 화려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는 잔잔한 무늬의 스카프를 선택하고, 도회적인 분위기에는 플라워 패턴이나 타이포그래피(typography)가 있는 스카프를 선택하는 것이 노하우다.
[Trend Catch] Scarf Collection
[Trend Catch] Scarf Collection
[Trend Catch] Scarf Collection
[Trend Catch] Scarf Collection
1.
브라운 바탕에 퍼플과 핑크 컬러로 포인트 10만 원대 MARJAKURKI
2. 화려한 패턴이 눈을 사로잡는다. 19만5000원 SJSJ
3. 나뭇잎 패턴이 인상적인 스카프 3만 원대 BELL&NOUVEAU
4. 세련된 퍼플 컬러 스카프. 포인트 아이템으로 충분하다. 10만 원대 MARJAKURKI
5. 회색과 머스터드 옐로의 체크 패턴 14만5000원 SJSJ
6. 카키 컬러의 지브라 패턴 3만 원대 BELL&NOUVEAU
7. 핑크 바탕에 블랙 패턴으로 멋낸 스카프 10만 원대 MARJAKURKI

진행 박진아 객원기자┃사진 서범세 기자┃제품협찬 BELL&NOUVEAU(02-571-5521)·
MARJAKURKI(02-2606-0172)·SJSJ(02-542-0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