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에서 날아온 수입과자를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세상은 넓고 맛볼 과자는 많다. 다양한 수입과자들을 맛보다 보면 어느새 새로운 과자를 만났을 때 어떤 맛일까 설레고 있는 자신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수입과자 추천 리스트] 물 건너온 과자 한번 먹어 볼 테야?
쇼콜라스 크리스피 밀크 초콜릿
달콤한 밀크초콜릿과 바삭한 크런치의 조화

한마디로‘가격 값 하는 과자’. 마치 감자칩을 연상시키는 모양을 갖고 있는 앙증맞은 과자이다. 하지만 생김새와 달리 맛은 감자칩과 전혀 다르다. 아주 얇은 크런치 초콜릿을 먹는 느낌이 들고 중독성 있는 맛을 가지고 있다. 바삭바삭 씹히는 크런치와 부드럽고 달콤한 밀크초콜릿의 조화는 가히 환상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한입에 쏙 넣어 먹기 알맞게 모양도 적당하다. 초콜릿 과자의 특성상 잘 녹을 수 있기 때문에 차갑게 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원산지 벨기에
구매처 세계수입과자전문점
가격 3600원



와퍼스틱
꽉 찬 필링과 강한 향의 ‘저렴이’ 과자

딸기, 초코, 커피 등 다양한 맛이 있다. 보통 2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팩에 많은 양의 과자가 들어 있다. 과자의 겉면이 얇고 바삭해서 크런치한 식감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만한 과자. 강한 향과 꽉 찬 필링으로 과자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향뿐만 아니라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입안에 퍼지는 강력한 맛 또한 보장된다. 특히 커피맛은 너무 많이 먹으면 쓰게 느껴질 정도로 아메리카노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 국산과자 ‘롤리폴리’와 식감은 비슷하지만 맛은 와퍼스틱이 더욱 독특하게 느껴질 것이다.

원산지 인도네시아
구매처 세계수입과자전문점, 대형마트
가격 1000원



utz치즈볼
앙증맞은 크기, 강한 치즈 맛의 소유자

코스트코의 효자상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utz치즈볼. 바삭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한 치즈맛으로 치즈볼의 색깔부터 강한 치즈맛을 연상시킨다. 처음 맛본다면 강한 짠맛에 깜짝 놀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매우 큰 용량임에도 불구하고 한 번 맛보면 어느새 빈 통이 되어 있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짧은 유통기한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로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원산지 미국
구매처 세계수입과자전문점, 코스트코
가격 9800원(코스트코)



사워펑크 캔디스틱
강력한 신맛의 아찔한 매력

‘짱셔요’, ‘아이셔’와 같은 짜릿한 맛의 캔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것 또한 좋아하리라. 한 봉지 안에 기다란 스틱형의 젤리가 여섯 개 들어 있다. 콜라맛, 사과맛이 있고 국내 불량과자랑 비슷한 맛이다. 특히 사과맛은 침이 고일 정도로 상큼한 맛으로 무장하고 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입안이 얼얼할 정도로 강력한 신맛을 지니고 있으니 주의할 것.

원산지 태국
구매처 세계수입과자전문점
가격 500원


글 한슬기 대학생 기자(동아대 경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