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대학생활을 위해 <캠퍼스 잡앤조이>가 볼 만한 공연과 전시회를 엄선했다.
잉여생활 청산하고 이제 좀 즐겨볼까?



7.9~9.21
반전에 반전, 뮤지컬 ‘데스트랩’
[Culture] Job&JOy SALON
김수로 프로젝트의 아홉 번째 작품이다. 1978년 미국 코네티컷 웨스트포트의 한 저택을 배경으로 한 ‘데스트랩’은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오래된 코미디 스릴러 연극이지만, 국내에서는 초연이다. 한때 유명한 극작가였던 시드니 브륄이 그가 가르치는 학생으로부터 ‘데스트랩’이라는 희곡을 받으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서울 DCF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



7.11~9.14
‘개츠비’ 선수들의 청춘 이야기
[Culture] Job&JOy SALON
뮤지컬 비스티보이즈는 청담동의 호스트바 ‘개츠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M팀’ 선수들의 이야기다. 윤종빈 감독의 영화 비스티보이즈를 원작으로한 뮤지컬이지만 영화와는 전혀 다른 이야기로 펼쳐진다. 개츠비의 마담 이재현 역은 김종구, 이규형, 정동화가 맡았으며, 극의 내레이터인 이승우 역에는 배두훈, 이지호, 김지휘가 출연한다. 프리뷰 기간(7월 11일~13일)에 공연을 관람하면 50% 할인권을 증정한다. 서울 DCF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



7.12
K-HIPHOP & PEACE
[Culture] Job&JOy SALON
뜨거운 여름엔 더 뜨겁게 노는 것이 센스! 7월 12일 단 하루 3시간 30분 동안 광란의 힙합 파티 ‘K-HIPHOP Concert’가 열린다. 다이나믹 듀오, MC 스나이퍼, 스윙스, 자이언티, 루피, 리플로 등 13개 힙합 팀이 무대를 채우며, 콘서트 수익금은 문화소외계층·사회복지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불타는 토요일을 보내고 싶다면 서울 악스코리아로.



7.12~9.7
원피스 덕후들이여, 열광하라!
[Culture] Job&JOy SALON
서울 용산에서 만화 ‘원피스’의 특별기획전이 열린다. 원피스의 명장면을 조형물로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캐릭터·무기·설정스케치· 애니메이션 콘티 등 귀한 자료들을 볼 수 있다. 원피스의 세상이 모두 담겨 있으니 원피스 덕후라면 놓칠 수 없는 전시회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 용산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



7.17~9.5
뮤지컬로 만나는 마성의 ‘드라큘라’
[Culture] Job&JOy SALON
소설 ‘드라큘라’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드라큘라가 국내에서 첫 무대를 가진다. 명작으로 손꼽히는 뮤지컬 ‘지킬앤 하이드’의 크리에이티브팀이 참여 하기에 더욱 기대되는 공연. 국내 초연 소식과 함께 주인공 ‘드라큘라’ 역에 JYJ 김준수가 섭외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류정한, 조정은, 정선아, 양준모, 카이, 조강현, 이지혜 등 실력 있는 배우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7.18~7.19
그녀의 삶을 살다
[Culture] Job&JOy SALON
타루, 한희정, 요조, 장필순, 프롬, 민채, 최고은까지. 여성 싱어송라이터의 대표 주자들을 만날 수 있는 ‘2014 사운드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음악시장 및 소비자 저변 확대’를 위한 현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2014 사운드 페스티벌’은 시상식(어워드)과 뮤직 페스티벌을 합한 새로운 개념의 페스티벌이다. 서울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



7.19
Fall In Acoustic, Fall In Gummy

[Culture] Job&JOy SALON
지난 6월 거미가 미니앨범을 발표했다. 그녀의 노래를 듣는 것만도 반가운데 7월에는 단독 콘서트도 가진다니, 그야말로 ‘특급칭찬’감이다. 그동안 거미는 듀엣곡을 발표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지만, 오롯이 그녀 혼자 팬과 소통하는 콘서트는 4년 만이다. 대체 불가능한 여성 보컬리스트 거미의 콘서트를 즐기고 싶다면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으로.



지금 당장 예매해!

8.2~9.28
뮤지컬 시카고
[Culture] Job&JOy SALON
최정원, 전수경, 이종혁, 아이비 등
서울 디큐브아트센터



8.9~8.10
2014 JYP NATION - ONE MIC

[Culture] Job&JOy SALON
박진영, 2PM, 2AM, 미쓰에이, 선미, 15& 등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글 김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