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Item

찬바람이 부는 계절이 오면 누구나 하게 되는 고민, 바로 손. 건조한 날씨에 각질이 도드라지고 손등은 거칠어져 주머니 속에 감추기 급급하다면 지금부터 눈 크게 뜨시길. 눈보라가 몰아치는 날에도 보들보들하고 촉촉한 손을 만들어줄 착하디 착한 핸드크림만 엄선했다.

이제 당신의 보드라운 손을 따스하게 잡아줄 그 사람만 기다리면 돼!
[hand cream] 겨울에도 부드럽고 촉촉한 네 손
1 키엘 얼티밋 스트렝스 핸드 샐브 150ml 3만3000원 고운 입자를 가진 키엘 제품은 바르는 순간 얇은 장갑이 손을 보호해준다는 느낌이 든다. 아보카도, 유칼립투스, 참깨 씨와 같은 오일 혼합물이 주성분이어서인지 유분기가 높은 편. 힘든 하루를 보내고 집에 들어와 발랐을 때 치유되는 느낌의 케어 효과도 볼 수 있다.

2 빠니에 데 썽스 버베나 핸드크림 75ml 1만8000원 손에 펴 바르는 순간 향긋한 꽃향기가 스며든다. 핸드크림의 보습 효과뿐만 아니라 마음의 편안함까지 느끼고자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제품이다. 버베나 에센셜 오일과 시어버터가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소량만 발라도 적절한 듯한 높은 실용성이 장점!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수시로 발라주기에도 좋다.

3 바닐라코 그레이프후르츠 워터링 핸드크림 75ml 8000원 보통 핸드크림의 끈적이는 느낌이 싫은 사람이라면 높은 수분 함유량을 가진 바닐라코 제품을 써보자. 오일 프리 타입으로 피부에 자연스럽고 빠르게 흡수된다. 수분기가 많아서인지 조금 차가운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비교적 매끌매끌한 감촉이라는 게 특징. 세 가지 향으로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재미도 있다.
4 닥터브로너스 매직 오가닉 패츄올리 라임 로션 237ml 2만1000원 몸에 좋은 오가닉 오일은 모두 함유하고 있는 닥터브로너스의 오가닉 로션. 호호바, 코코넛, 아보카도가 주요 성분이며 여기에 피부 진정, 살균 작용이 뛰어난 패추리 오일을 더해 오가닉 로션에 완성도를 더했다. 끈적임 없이 퍼져 금세 스며들어 소량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특징. 어떠한 보디 타입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피부 트러블이 있는 사람에게 강력 추천!

5 글리소메드 프레그런스 프리 50ml 7900원 글리세린과 실리콘 성분으로 가볍고 리치한 텍스처가 손을 코팅해준다. 수분과 유분이 적절히 함유돼 있어 예민한 피부도 쉽게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민감한 사람들을 위한 프레그런스 프리 무향과 카모마일향 두 가지가 있는 게 특징. 짙은 향을 싫어하는 남성들도 무난하게 쓸 수 있다.

6 버츠비 아몬드 밀크 비즈왁스 핸드크림 57g 3만 원 100% 자연 성분으로 만들어져 독특하고 진한 특유의 향이 난다. 아몬드 오일, 우유가 주성분이며 다른 제품보다 유분기가 아주 높은 편. 피부에 하나의 막을 형성하는 느낌이 강해 손이 심하게 건조한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밤 형태로 적정량 덜어 바르기 좋다.

7 러쉬 타이니 핸즈 60g 1만4900원 작은 손 모양의 러쉬 제품은 사람의 체온을 이용해 녹여 쓰는 핸드 세럼이다.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시어버터, 바닐라 열매 오일 등 13가지 이상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귀여운 손 모양만큼 사용법 또한 독특하다. 마사지하듯 녹여서 쓰는 게 포인트. 겨울에는 제품이 녹을 우려도 없어 손이 심심할 때 코팅하듯 사용해주면 좋다. 또한 바닐라 오일과 카렌듈라 꽃향기가 은은하게 퍼져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진행 김재영(프리랜서)│사진 서범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