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리딩팜, 콘텐츠의 우수성 인정받으며 일본에 이어 터키 교육시장에서도 높은 호응 얻어
2019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 터키업체와 현지 계약 후, 학교·교육시설 등에 콘텐츠 공급

YBM넷 온라인 도서관 YBM리딩팜, 터키서도 인기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교육기업 YBM넷의 온라인 전자도서관 프로그램 ‘YBM리딩팜(YBM Reading Farm)’이 일본에 이어 터키에서도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고 1일 발표했다.

YBM리딩팜은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 연계도서 1000여 권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이다. 레벨테스트 결과에 따라 도서를 추천하는 개인 맞춤형 추천 시스템과 독서 이력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YBM넷은 2019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서 터키의 온라인 교육 및 영어교육 도서 수입기업 ‘ENA Education’과 업무 제휴를 맺고 터키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현재 터키의 교육재단법인인 iSTEK School 등에 YBM리딩팜을 공급하고 있으며, 약 4700여 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YBM넷 관계자는 “일본 시장뿐만 아니라 터키에서도 우리의 콘텐츠가 자리잡아 가고 있다”라며, “올해 연말까지 1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에는 AESC(Asia EdTech Summit Committee)가 도쿄에서 주최한 제1회 ‘AES 글로벌 이러닝 어워드(AES Global e-Learning Award)'에서 'AES GLOBAL SILVER PRIZE'를 수상하며, 세계 교육 시장에 그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