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성향에 맞추어 수업과 혜택 모두 내가 원하는대로
오프라인 점수보장반 수업을 온라인에서 확장 운영

파고다어학원이 수업 형태와 혜택을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점수보장반 온라인 강의를 오픈했다. 사진=파고다 교육그룹
파고다어학원이 수업 형태와 혜택을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점수보장반 온라인 강의를 오픈했다. 사진=파고다 교육그룹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MZ세대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트렌드에 민감하며 상품 구매 시 취향을 중요시하고 성향이 반영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성향은 온라인이라는 제한적인 공간 안에서도 해당한다. 수업을 선택할 때도 잘 가르치는 선생님뿐만 아니라 나에게 어떤 혜택이 제공되어 만족도가 높은지 등 여러 가지를 꼼꼼하게 비교한다.

파고다 교육그룹은 수강생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수업 방식과 혜택을 여러 가지로 나눠 수강생들이 더 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파고다어학원이 대표 수업인 ‘점수보장반’을 오프라인 수업 퀄리티 그대로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나의 성향에 맞는 강의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수업 유형을 확장했다.

‘빠른 목표 달성’이 특징인 점수보장반은 선생님의 밀착 관리와 스터디 및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목표 달성 독려를 위한 응시료 환급 혜택도 주어진다. 여기에 강의 유형을 온라인(온라인형·인강환급형)과 오프라인(기본형·혼공형·관리형)으로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수업 형태, 혜택, 공부하는 장소까지 모두 내 맘대로
“온라인 수업 스타일에 맞춰 고르자”, 파고다 교육그룹 선택 강의 오픈
점수보장반 온라인 수업은 온라인형과 인강 환급형으로 나뉜다. 온라인형은 최신 오프라인 수업 영상이 수업 일정에 맞춰서 업로드되는데 온라인 클래스 수업선택 시 24시간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의 경우 수업 시간에 맞춰 강의실에 입장해야 한다. 강제성이 부여되기 때문에 공부를 게을리할 수 없다. 스터디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모의고사 2회가 제공되는 콤팩트형이다.

인강 환급형은 온라인 수업에 인강 VOD로 복습영상이 제공된다. 오즈랑 테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추가로 인강 VOD 무제한 수강(수강 기간 내), 수강료 환급(옵션별 선택) 등이 혜택에 포함된다. 토익과 HSK 수업에서 선택할 수 있다.

오프라인 수업 역시 듣고 싶은 수업 형태와 혜택으로 강의를 선택할 수 있다. 강의와 관리만 필요하다면 점수보장반 기본형을 추천하며 스터디는 혼자 하며 모의고사, 응시료 환급, 1:1 관리로 구성해 기본적인 요소만 담아냈다.

단체보다는 혼자 공부하는 것이 좋은 수강생이라면 점수보장반 혼공형을 추천한다. 개인 사물함과 자습공간이 제공된다. 혼공형을 위해 온라인클래스 혹은 라이트클래스, 인강 중 택1이 추가로 편의성을 더했다. 여기에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모의고사 4회 제공되며 목표 달성 시 장학금이 지급된다.

반대로 강제성이 필요하다면 관리형이 적합하다. 혼공형과 다르게 스터디는 그룹 형태이며 추가로 1:1 개별 학습관리(20분, 월 4회), 출석·과제 등 수업 끝난 후에는 과외 선생님으로 변할 만큼 밀착 관리가 이뤄진다.

온라인 수업이라 공부를 미루거나 목표 의지가 약해질 수 있다. 파고다 교육그룹은 오프라인의 강의 퀄리티와 강제성을 온라인 수업에 더했다. 온라인의 장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파고다교육그룹 관계자는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랜 기간 교육 서비스를 선보인 파고다 교육그룹이 학생 개개인의 레벨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미래형 교육을 실현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