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책 제안하기’ 문항 삭제
‘사진 묘사’ 문항 추가 및 답변 시간 단축
시험 난이도 및 채점 기준 동일

토익스피킹 일부 개정, 8월 7일부터 적용 시행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그룹 YBM 산하의 한국TOEIC위원회는 오는 8월 7일 정기시험부터 일부 개정된 토익스피킹 시험이 시행된다고 22일 발표했다.

토익스피킹 개발 및 출제 기관인 미국 ETS는 변화하는 영어 학습 및 사용 환경을 반영하고자 토익스피킹 시험의 일부를 개정하여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개정되는 내용은 기존 ‘해결책 제안하기’ 10번 문항이 삭제되고, 사진 묘사 문항 1개가 추가되며 해당 유형 문항 답변 시간이 기존 45초에서 30초로 단축된다.

그 외 시험 문항수, 시험 난이도, 채점 기준, 점수 체계, 레벨 디스크립터, 공인 성적표 등은 기존과 동일하다. 개정 토익스피킹은 8월 7일부터 적용 시행되며 세부 변경 내용과 예제 문제는 토익스피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TS의 TOEIC 프로그램 총괄 임원인 펑 유(Feng Yu, Executive Director) 박사는 “토익스피킹 응시자들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영어 말하기 능력을 좀 더 면밀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시험 일부를 개정하였다”라고 말했다.

토익, 토익스피킹 시험은 미국의 평가 전문 기관인 ETS에서 개발한 시험으로 일상생활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되는 실용적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한다. 현재, 토익, 토익스피킹 시험은 국내 1700여 개 기업 및 기관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