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 크리에이터 서포터즈 7월 14일부터 26일까지 총 12일간 모집을 진행했으며 총 123여명의 지원자 중 심사를 통해 총 36명(앱 서비스 홍보팀 16명. 지역 연계 홍보팀 16명)을 선발했다.
서포터즈 활동시 서울시, 과기정통부와 함께 진행되며 올해 11월까지 마이데이터, 실증사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영상, 블로그, 카드뉴스 등으로 제작해 SNS 채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또한, 마이데이터 크리에이터 서포터즈의 활동은 데이터 주권을 위한 마이데이터 인식 개선과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활동자들은 데이터 주권 회복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실증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관계자는 “세상을 바꾸는 프로젝트 참여에 자부심을 가지고 뜨거운 열정으로 마이데이터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우수 서포터즈 활동자에게는 1기 우수 활동자와 동일하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인턴의 기회가 주어진다.
㈜에스앤피랩은 관악구-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경진대회을 통해 선발된 기업으로, 관악구에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기업설명(IR)과 데모데이 참가 지원, 서울대 교수진 기술 연계 등 혜택을 지원받고 있다.
관악구-서울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2023년까지 관악S밸리 내 혁신 스타트업 100개 양성을 목표로 창업기업을 육성·지원할 예정이다.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