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350만원 상금 수여, 대상 HS애드 인턴십 기회 제공

제6회 LG화학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LG화학이 올해 ESG, 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등 기업들의 초미의 관심사이자 인류의 생존에 대한 해결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개념을 가지고 제6회 LG화학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LG화학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다양한 주제로 광고 공모전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대상팀에게는 LG계열 광고회사인 HS애드의 인턴십 기회까지 제공돼 전공분야 학생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회로 알려져 있다.

이번 LG화학 공모전은 대학생들에게 영상 콘텐츠 제작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영상 부문으로만 공모전이 진행된다.

공모전 주제는 LG화학이 추구 하는 Sustainability를 잘 나타낼 수 있는 기업PR 영상과, LG화학의 친환경 제품 통합 브랜드 ‘LETZero’ 홍보영상이다.

공모전 영상은 시리즈로 최대 3편까지 제출이 가능하다.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고 한 편의 영상으로는 본인의 아이디어를 다 담기에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다린다.

광고 공모전의 수상팀에게는 총 13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올해도 대상 수상팀에게는 HS애드에서 인턴십의 기회가 제공된다.

최종 수상자는 11월 25일 메타버스 시상식을 통해 결과가 발표된다. 수상작은 HS애드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 LG화학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소재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LG화학 관계자는 “이번 광고 공모전은 LG화학의 고민과 노력을 대학생 여러분의 시각으로 재해석해 일반 대중이 이해하기 쉬운 영상으로 담아보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신청기간은 11월 8일부터 12일 오후 3시까지이며, LG화학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