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일~9일 코엑스 B홀에서 ‘스트레스 제로 킹 선발대회’가 열렸다.
7월 7일~9일 코엑스 B홀에서 ‘스트레스 제로 킹 선발대회’가 열렸다.
맞춤형 청각 AI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사 스트레스솔루션이 7월 7일~9일 코엑스 B홀에서 ‘스트레스 제로 킹 선발대회’를 성료했다.

스트레스 제로 킹 선발대회는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회복탄력성을 기르기 위한 취지의 의과학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로 제4회 국제 수면건강 박람회의 부속 행사로 진행됐다.

총 120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의 참가자들은 각자의 심장 박동수에 맞는 자장가 음악 ‘힐링비트’를 들으면서 20분간 수면을 취했다. 참가자 대상으로 자율신경변이도를 기반해 스트레스를 사전, 사후에 측정, 스트레스가 가장 낮은 사람을 ‘스트레스 제로 킹’ 우승자로 선발했다. 이번 대회 우승자인 유투버 '원샷한솔'(김한솔)에게는 제주도 항공권 및 숙박권이 수여됐다.

배익렬 스트레스솔루션 대표는 “스트레스는 누구나 피할 수 없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 서로의 스트레스 이야기를 공감하면서 우리 사회의 스트레스 역치가 조금이나마 향상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14일에는 스트레스솔루션, 제주관광공사, sk행복나눔재단,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주최로 제주도 곶자왈에서 '스트레스 왕 선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