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봉 메타온테크 대표(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선정기업)
-건강이 나빠지기 전에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
-개인별로 예방이 가능한 식습관과 운동 습관을 가이드
“20년 넘게 IT쪽에 근무해 왔습니다. IT 분야에 20년 넘게 근무하면서 개발부터 시작해서 DB 그리고 아키텍처들을 그리다가 마지막으로 글로벌 컨설팅 회사에서 IT컨설팅 업무를 마지막으로 회사 생활을 끝내고 그동안의 경험을 되살려 메타온테크를 창업하게 됐습니다.”
공 대표는 “메타온테크는 ‘생각하고 꿈꾸던 서비스를 깨어 있는 기술로 구현한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것을 최신 기술로 구현하는 기업”이라며 “고객의 생각이 현실의 가치로 이뤄지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메타온테크의 아이템은 AI MEDI CARE이다. AI MEDI CARE는 AI 기반 종합 헬스케어 서비스(Total Healthcare Service)다. 모바일 기반 서비스로 건강이 나빠지기 전에 개인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데이터 3법 통과 이후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의 범위가 늘어났습니다. 메타온테크는 활용할 수 있는 건강관리 데이터를 확보해 개인의 상태를 확인하고 평소 소홀히 할 수 있는 건강이 나빠지기 전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기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는 병원을 홍보하는 사이트와 예약을 돕는 시스템이 주류입니다. 메타온테크 서비스는 개인별 맞춤 헬스케어를 제공한다는 점에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타온테크는 AI 아이 성장 케어를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으로 전 연령을 커버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AI 아이 성장 케어는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맞춤 성장 케어를 제공한다. 전 연령대를 커버하는 서비스에서는 건강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상할 수 있는 건강 이슈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 대표는 “개인별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 전에 조치하거나 예방이 가능한 식습관과 운동 습관을 가이드해 줄 것”이라며 “실질적으로 건강관리가 필요한 개인을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것이 메타온테크 AI MEDI CARE 솔루션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메타온테크 서비스는 검증된 기관에 데이터를 사용해 공신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런 서비스를 바탕으로 개인 가입자를 늘려 더 많은 케이스의 데이터를 활용한 기계학습으로 정교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메타온테크는 조기현 연구소장, 기획 담당 김동현 이사, 개발디렉터 심보길 부장, 서비스 엔지니어링 디렉터 김낙중 부장, 인프라 엔지니어 담당 김연주 차장 등 멤버 모두 평균 20년 가까운 경력을 가지고 있다. 공 대표는 “현재 맴버는 제가 좋아서 모인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며 “함께 가고자 하는 방향을 같이 걸어갈 수 있는 것이 가장 보람된다”고 말했다.
메타온테크는 아이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높은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갖춘 창업 7년 이내 기업의 성장을 돕고, 해외 진출 및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사업화 자금(최대 3억 원), 글로벌 기업 협업, 성장 지원, 글로벌 시장 진입 기회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공 대표는 “스타트업에 가장 필요한 정부 정책과 IR 멘토링 정보를 제공해 준다”며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지원이 많이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공 대표는 “1차 아이 성장 케어를 오픈하고, 전 연령을 커버할 수 있는 개인별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를 오픈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후 해외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2년 1월
주요사업 : AI MEDI CARE, IT솔루션 개발 제공
성과 : 자율주행 자동차 관제 솔루션, 안면인식 솔루션 구축, 금융데이터 엔지니어링 제공,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숭실대 벤처중소기업센터 입주 기업 선정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